<--!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이지웰 온라인복지관 제대로 알기

언제부턴가 선택적복지, 복지바우처에 관한 이야기를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듯이 온라인복지관을 이용하여 자신이 필요한 상품을 인터넷을 통해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과거 근로자들에게 일률적인 복지를 제공했던 것에 반해 직원들의 니즈(needs)를 조금 더 섬세하게 배려한 제도입니다.

우선 이지웰이 무엇이고, 복지바우처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이지웰 온라인복지관 이용하기


이지웰(ezwel)은 2003년에 창립한 선택적 복지시스템 기업입니다. 복지관련 특허를 6건 보유하고 있으며 복지사업과 정부지원사업까지 사업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건실한 기업입니다. 기업은 이익을 최우선 목표로 하는 단체이고, 근로자에게 임금을 제공하지만 더 나은 삶과 기본권을 보장하기 위해 정부에서는 '복지' 라는 권장하고 세금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바로 이런 흐름속에서 기업과 근로자에게 서로 이득이 될 수 있는 복지제도가 생겨났고, 이것이 선택적 복지 입니다. 



이지웰의 온라인 복지관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근로자가 소속된 기업 또는 기관이 ezwel 과 연계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위 관계도와 같이 이용자와 기업, 이지웰과 온라인 사용처가 서로 연계되어 있는 구조 입니다.

기업은 이용자에게 일정 바우처를 지급하고, 이용자는 이지웰 사용처에서 선택적 복지를 눌릴 수 있습니다.


문화 바우처를 이용하면 각종 기념일이나 동호회 지원이 가능합니다.

또는 저소득층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문화비 지원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여행바우처는 하계 또는 동계휴가비를 지원하는 형식이 되며,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여행비 지원이 가능합니다.



아마 복지혜택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기념일 입니다.

생일과 결혼, 출산과 장례 등의 복지를 바우처를 통해 받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업무와 관련된 자기계발이나 학자금과 같은 복지는 교육 바우처를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건강/의료 바우처인데요, 건강검진 복지 또한 빼놓을 수 없겠습니다.


그럼 현재 운영되고 있는 30개의 이지웰 온라인복지관 사이트 주소를 알아보겠습니다.


이지웰 온라인복지관 주소이지웰 온라인복지관 주소


거창군 또는 하동군과 같이 지역명으로 되어 있는 곳은 저소득층,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한 복지몰 입니다.

그리고 LG, 포스코 같은 기업명으로 되어 있는 곳은 기업 근로자를 위한 복지를 제공합니다.



제가 한번 LG화학 온라인복지관을 접속해보았는데요, 복지몰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되는지 확인하는 과정이고, 사번을 입력하는 등 본인인증 절차를 처음에 받아야 합니다.


이제는 점점 다양해진 복지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도서상품권이 생겼기 때문에 억지로 책을 읽지 않아도 되고, 운동이나 캠핑과 같은 복지혜택을 누려도 될 것 같습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