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마일리지 조회 및 사용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항공스케줄을 보유하고 있는 곳은 대한항공(KOREAN AIR) 입니다.

얼마전에 발생한 대한항공 사건으로 기업 시스템에 대한 문제제기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사실 대한항공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안정성, 기내식 등의 퀄리티는 세계적인 수준입니다.


개인적으로 대한항공의 기업문화와 기업상품을 구분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한항공에서는 국내 굴지의 항공사답게 항공권 가격이 비교적 높은 편이지만, 구간별 적립 마일리지 혜택이 우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마일리지는 항공권의 가격과 어느정도 비례하는 관계지만, 정확히는 이동하는 두 공항의 거리에 비례하여 적립됩니다.

그리고 마일리지 유효기간은 10년 이라는 점 기억해두셨다가, 특별한 날이나 기념일에 마일리지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조회하기



대한항공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저도 오랫만에 접속하는 거라 홈페이지가 반응형 웹 스킨으로 바뀌었는지도 몰랐네요.



우선 홈페이지 우측상단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은 회원 아이디로 할 수도 있고, 스카이패스(SKYPASS) 회원번호로도 가능합니다.



만약 계정이 없는 경우,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주세요.



회원가입은 본인인증을 먼저하고, 자신의 한글, 영어 이름과 주소, 연락처 등을 기입하게 됩니다.

그리고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스카이패스 회원 번호(SKYPASS)라는 것이 발급됩니다.


여행이나 출장을 자주 가시는 분들은 위의 스카이패스 번호를 잘 기록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로그인을 하고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마이 페이지 버튼을 눌러봅니다.



마이페이지로 들어가면 이렇게 나의 마일리지 내역이 먼저 조회됩니다.



오른쪽에 있는 마일리지 상세내역 조회 버튼을 누르면, 조회 기간과 제휴사 등의 조건에 따라 마일리지를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항공 적립 마일리지, 신용카드 적립마일리지 등의 카테고리 분류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조회 해보고 싶은 기간을 설정한 후, 하단에 있는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는 사후적립이 가능하며, 가족과 함께 마일리지 합산도 할 수 있습니다.


상단 탭에서 마일리지 사용 버튼을 누르면, 자신이 이때까지 적립한 마일리지로 호텔이용이 가능합니다.

현재 서귀포와 제주의 KAL 호텔과 그랜드 하얏트 호텔, 와이키키 리조트 등에 체크인 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호텔예약 외에도 보너스 항공권을 발급받을 수도 있으며, 비지니스 클래스나 퍼스트 클래스로 좌석승급도 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여행지에서 렌터카를 이용하거나 리무진 요금으로 사용할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Posted by 지식전당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5.04.14 06:11  [Modify]  [Reply]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