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오토웨이에 접속하면 기아자동차 임직원들에게 주어지는 다양한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고, 출퇴근 통근버스 스케줄 등 업무와 관련된 복지체계가 정해지기도 합니다.

지금은 현대기아자동차로 통합되었지만, 기아자동차에 소속된 임직원들은 기아차 오토웨이에 접속하도록 되어 있고, 현대자동차 소속이면 현대차 오토웨이에 접속해야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모든 대기업 복지 사이트가 그렇듯이 기아오토웨이 역시 '보안'을 상당히 철저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기아차 임직원들에게 좋은 근무환경과 그들에게 가장 필요한 복지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지만, 오토웨이를 이용하지 못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직원가와 일반 소비자가의 갭이 부정적인 영향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아오토웨이 알아보기



기아 오토웨이<autoway.kia.co.kr>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 우측에 있는 로그인을 먼저 진행해야 합니다.

그리고 익스플로러로 오토웨이에 처음 접속하는 경우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는데 반드시 설치해주시고,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경우 보안툴이 제대로 설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Internet Explorer 로 접속해주세요.



최근 금융기관을 비롯한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보안을 강화하고 있는 추세 입니다.

기아자동차 오토웨이에서도 보안 안전도구인 OTP를 사용하고 있는데, 만약 자신의 OTP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현대자동차 OTP <otp.hmc.co.kr>에 접속하셔서 보안상황실에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오토웨이를 이용하면서 가장 많이 문의하는 내용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입니다.



그리고 계정도용을 방지하기 위해서 자체적으로 3개월 미접속시 자동 계정잠금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만약 기존에 이용한 적이 있지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분실해서 이용을 못하는 경우 기아자동차의 같은 부서 직원에게 요청하면 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같은 사무실 직원 계정으로 로그인을 먼저 해줍니다.

그리고 나의 업무 카테고리에서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나의 업무 설정 검색창에서 '전산사용권한' 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검색된 '전산사용권한'에 체크 표시를 해주고, 오른쪽 화살표 추가 버튼을 눌러서 나의 업무 목록에 나오도록 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저장 버튼 눌러야 한다는 것 잊지마세요!


다시 오토웨이 첫 화면으로 가면 좌측 카테고리에 <전산사용권한-패스워드 분실신고> 항목이 새로 생겼을 것 입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서 양식에 맞추어 Password 분실신고서를 작성, 제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아 오토웨이를 이용하면서 전산오류 때문에 문의를 하게 되면, 현재의 '접속서버'를 물어볼 때가 있습니다.

이것은 오토웨이 첫 화면 하단을 보시면 위와 같은 접속서버확인 버튼이 있습니다.



현재 오토웨이에 접속중인 서버를 미리 확인하시면 전산팀에서 빠른 해결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오토웨이 전산오류는 기아차와 현대차가 같은 전산도움센터에서 이용가능하며, 보안 정책 문의는 두 회사의 보안관리팀이 구분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럼 알차고 편리한 복지혜택 누리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지식전당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신선함! 2015.03.10 09:46 신고  [Modify]  [Reply]

    다녀갈게요~ 좋은 오늘이 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