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이지크립트(Easycrypt 2.2)는 모든 파일을 암호화처리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미국 국방부에서 권고하고 있는 AES 256비트 및 SHA 512비트 알고리즘을 적용한 툴 입니다.

즉, 개인이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 프로그램 중에서 안정성과 암호의 복잡성면에서 훌륭하다 볼 수 있습니다.


Easycrypt 의 최신버전은 현재 v2.2 라인입니다. 그리고 이지크립트는 오류 또는 에러가 적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가 나오고 있는 프로그램인데, 간혹 암호화, 복호화 과정에서 파일경로를 잘못 지정한 경우 오류가 발생합니다.


※ 이지크립트 오류 해결하기




이지크립트 최신버전은 네이버소프트웨어 또는 Copynull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어요.



설치과정에서 함께 인스톨되는 제휴프로그램이 없고 특별히 어려운 점이 없으니 이것은 생략할게요.



이지크립트 설치가 완료되면 해당 PC에 저장된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했을때 위와 같이 '파일 암호화'라는 메뉴가 새로 생겼을 것 입니다.



파일암호화를 선택하게 되면 이렇게 방금 설치한 Easycrypt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설정하고 싶은 암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그리고 암호화된 파일은 기본적으로 PC의 바탕화면 경로에 생성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바탕화면에 암호화된 파일이 생성된 모습입니다.



방금 만든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패스워드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고, 패스워드 입력 후 위와 같은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Error (3001) 라는 에러창이 나오면서 출력 파일을 열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올때가 있습니다.

이것은 지정된 파일 경로(바탕화면)에 파일이름과 확장명이 동일한 파일이 이미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즉, 이미 같은 파일이 존재하고 있으면서 파일을 복호화 시킬 경우, 경로(path)를 바탕화면이 아닌 다른 경로로 변경해주시면 오류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