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isp 비밀번호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계좌이체나 인터넷뱅킹을 할 때 주로 사용되는 공인인증서와는 다르게 ISP 안전결제는 전자서명방식의 신용카드 인터넷 결제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얼 핏보면 공인인증서가 있는데 굳에 일반결제(isp) 서비스가 필요할까 생각할 수 있지만, isp는 Internet Secure Payment의 약자로 안전성과 공인성, 확장성 부분에서 가장 우수한 인터넷 결제서비스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현재 isp 안전결제는 비씨카드와 국민카드, 우리카드 등에서 사용중이며 국내 12개 은행과 카드사에서 적용중이며, 지금도 안전결제 서비스가 계속 확장중에 있습니다. 

(※ 신한은행 체크카드는 이용할 수 없으며, 비씨마크가 그려진 기업은행 체크카드는 등록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카드에 비씨마크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그럼 본격적으로 isp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지불결제 보안서비스 기업인 브이피(VP)에 접속을 합니다.


결제 보안서비스 기업인 만큼 VP 홈페이지를 처음 이용하시는 것이라면 여러가지 보안 프로그램이 PC에 설치됩니다.

브라우저에 보안툴을 제대로 설치하지 않으면, 나중에 자신이 입력한 정보를 다시 적어야하는 사태가 벌어질 수 있으니 브이피에서 요구하는 보안툴을 꼼꼼히 설치해줍니다.



보안 액티브엑스를 설치했다면, VP홈페이지 가운데에 있는 9개의 바로가기 서비스 중 '일반결제(ISP) 발급받기' 로 들어갑니다.

isp를 새로 발급받는 과정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으니, 공인인증서도 미리 준비해주세요~



일반결제(ISP) 등록을 원하는 자신의 신용카드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이메일주소도 정확히 적습니다.



그리고 ISP의 서비스약관에 전체동의를 해주고, 신용카드의 유효기간과 CVC번호, 신용카드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합니다.



이제 본인인증 절차가 남아 있습니다.

본인인증은 두 가지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로 하거나, 휴대폰으로 입력한 정보의 신용카드가 자신의 것임을 인증해주세요.



저는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완료했습니다.



본인인증까지 하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것 입니다.


기존에 만든 isp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그 밑을 보시면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으시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라는 링크버튼이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셔야 자신의 isp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일반결제(ISP) 비밀번호 변경하기 버튼이 있죠?

눌러주세요!



이제 앞으로 사용하고 싶은 새로운 비밀번호를 2회 입력합니다.



isp의 비밀번호가 변경되면, 새로운 isp를 저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PC에 저장하지 마시고, 되도록 이동식 디스크에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ISP 카드등록이 완료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USB나 지정한 경로로 isp가 새로 발급되면, 방금 발급한 isp를 휴대폰에도 저장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만약 스마트폰으로 안전결제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신다면, 휴대폰에도 추가 저장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PC로만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고, 스마트폰으로는 결제를 하지 않는다면 굳이 휴대폰에 저장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점 참고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안전결제 서비스 이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