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magiclinembx 는 무슨 프로그램일까.


오랫만에 PC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정리하면서 Magic Line 이라는 툴이 안전한 툴인지 궁금하더군요.

그래서 magiclinembx 보안 솔루션을 제작한 드림시큐리티(Dream Security)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보안솔루션은 어플리케이션 방식으로 구현되는 전자서명 및 암호화를 이롭게하는 보안 툴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정부기관인 보건복지부의 산하기관과 도로교통공단의 e-운전면허 홈페이지에서 magiclinembx 보안툴 설치를 권장하고 있더군요. 한마디로 안전한 프로그램이라 짐작할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부 사이트의 보안프로그램보건복지부 사이트의 보안프로그램



이렇게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사이트에 접속하면 여러가지 보안 필수 프로그램을 설치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magiclinembx 툴의 역할은 단순히 보안을 철저히 한다는 기능이 아니라, 선택적으로 데이터를 암호화한다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된 모든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경우 시스템에 요구되는 작업량은 많아집니다.

하지만 암호화가 필요한 데이터만 선택적으로 암호화하며 암호화 방법을 세부적으로 선택함으로써 서버의 안정성을 높이는 질 좋은 보안 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도로교통공단의 보안 프로그램도로교통공단의 보안 프로그램



도로교통공단의 E-운전면허 사이트에서도 드림시큐리티의 Magic Line 보안솔루션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짐작컨데,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공공, 정부기관 홈페이지에는 위의 보안 솔루션이 아주 이로운 역할을 할거라 생각합니다.


드림시큐리티 AI드림시큐리티 AI


갑자기 Dream Security 라는 회사에 대해서 궁금해지네요.


2012년에 설립된 회사로 다소 연혁이 짧아 보이지만, 거의 대부분의 정부기관 웹사이트의 보안에 대단히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듯 합니다.

2005년에 무선이동통신에 적용할 수 있는 보안솔루션 WPKI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합니다.


Magic Line 서비스 구성도Magic Line 서비스 구성도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서.. Magic Line MBX 는 보안 서비스의 안정성과 경제성, 운영 효율성에 초점을 맞춘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만약 위의 보안툴을 설치한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지 않는다면, 삭제해도 무관하겠죠.


프로그램 삭제는 항상 제어판에서프로그램 삭제는 항상 제어판에서


그리고 프로그램을 삭제할 때는 반드시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변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0.5초만에 삭제가 되더군요..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