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오늘은 양주종류와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평소에는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맥주와 소주를 먹다가도 특별한 날이나 소중한 사람과 함께 할 때는 고급주류에 속하는 양주를 선호하게 됩니다. 편의점에서도 진열해놓을 만큼 손쉬운 구입이 가능하지만, 그 종류가 너무 많고 숙성시킨 정도에 따라 가격도 천차만별입니다. 


그래서 가장 인기있는 양주 종류와 가격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정리하였습니다.




조니워커(Johnnie Walker)



존 워커는 1820년에 워커즈 키르마노크, 올드 하애랜드로 시작했고, 1908년에 지금의 신사 마크인 조니워커가 탄생했습니다. 색상이 서로 다른 여러종류의 라벨이 있는데, 레드라벨은 풍부한 향과 감칠맛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블랙라벨은 숙성한 몰트를 블렌드하여 매끄러우며 순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급 품종으로 분류되는 골드라벨은 기본적으로 18년 숙성이 원칙 입니다.



양주의 가격은 다른 종류의 상품과 비교하기 쉽도록 750ml 사이즈로 통일하였습니다.


가장 대중적인 맛이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에 구입할 수 있는 레드라벨은 약 23불에 구매 가능합니다. 그리고 대표상품인 블랙라벨 12년산의 가격은 34 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최고급 라벨로 분류되는 블루라벨은 작은 병의 가격이 무려 200 달러에 판매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약 25만원 정도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잭다니엘(Jack Daniel's)



미국 테네시 지역의 일품 위스키인 잭다니엘은 가장 좋은 등급의 옥수수만을 사용하여 제조합니다. 숙성을 시킬때에도 좋은 등급의 참나무통에 보관하기 때문에 품질면에서 가장 각광받고 있는 양주입니다. 


뛰어난 제조기술로 자연과 가장 가까운 맛을 연출하였고, 그 맛은 이제 전세계에서 인정받고 있습니다.



Jack Daniel's 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상품인 Tennessee Sour Mash 의 경우 약 23 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작년에 국내에 런칭되어 요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테네시 허니(Tennessee Honey Liqueur)도 비슷한 가격대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보다는 조금 고급에 속하는 싱글배럴의 경우는 두배의 가격에 해당되는 50불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시바스리갈(Chivas Regal)



위스키의 원조라고 불리는 스 코틀랜드의 명작 시바스리갈 입니다. 1801년 부터 위스키를 제조하기 시작한 시바스 형제는 처음부터 상류층을 타겟으로 하였고 빅토리아 여왕에게 로얄 워런트를 받기도 했습니다. 1909년이 되면서 지금의 Chivas Regal 이 탄생하였습니다.



리갈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상품인 12년산 스카치 위스키의 가격은 30 달러가 조금 안됩니다. 18년산의 경우는 70 달러, 25년산은 300 달러라는 높은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고가 상품으로 거래되고 있는 것은 25년산이 아니라, 18년산의 한정판 두 번째 버전입니다. 가격이 무려 575.99 달러에 달합니다.



로얄살루트(Royal Salute)



시바스리갈에서 만든 최상류층을 겨냥한 브랜드인 로얄살루트는 단연 최고중에 최고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름에서 느껴지는 귀족을 위한 이 위스키는 긴 여운을 가지는 강한 맛과 부드러운 목넘김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얄 살루트의 가격 또한 전 세계의 양주 중에서도 최고가의 상품입니다. 그만큼 위조품이 확산되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이름있는 주류코너, 호텔이나 면세점에서 구입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Royal Salute 에서 출시되는 21년산 Wade Decanter 의 종류는 3가지 입니다. 블루, 그린, 레드 모두 92파운드 입니다. 우리나라 대형마트에서 조금 저렴하게 구입했을 경우 25만원 정도에 구입 가능합니다.


주류의 경우는 세금이 많이 붙는 항목이기 때문에 면세점에서 구입하시면 60% 정도의 가격에 가져오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같은 21년 숙성을 거친 제품 중에서 Diamond Jubilee 와 Diamond Tribute 라는 상품은 Wade Decanter 의 두배 가격입니다.



38 years 의 경우는 세금포함 180만원 가격이 정가 입니다. 용량은 700ml 라는 작은 사이즈임에도 상당히 높은 가격입니다. 정말 최고위층이 아니면 접하기 힘든 상품일 듯 합니다.


놀라운 것은 35년산 보다 한 단계 높은 Royal Salute 62 Gun 의 경우는 1리터 용량에 VAT포함 628만원 입니다. 하루 술값으로 몇천만원이 나올 수 있는 이유를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믿기 힘들지만, 62 Gun 위에 한 개가 더 있습니다. Royal Salute Tribute to Honour 입니다.


숙 성기간은 기본적으로 45년이고, 위 상품은 전 세계 21병 한정 출시되었습니다. 가격은 3억원대의 시세를 보이고 있으며 4억원을 초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술은 그냥 눈요깃거리 일 뿐 편의점에서 사먹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양주가격, 양주 종류를 보셨습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