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국내 대기업 중 매출과 규모 서열 2위라 할 수 있는 곳은 바로 현대자동차 입니다.


우리나라 대기업에서 근무한다는 것은 하루일과 중 대부분을 직장에 신경을 써야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현대자동차와 같은 일류기업은 그만한 보상이 따라온다고 할 수 있습니다.


취업은 첫 직장이 중요하다는 말을 많이 합니다. 뛰어난 기술력과 좋은 체계가 있는 곳에 취업을 하게 되면 경력직이 되었을 때 자신에게 주어지는 기회가 그만큼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학졸업 후 현대자동차로 신입채용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이야기 입니다. 재능과 성실함을 어필할 수 있는 많은 준비가 필요하고, 현대자동차라는 기업이 어떤 분위기인지 미리 알고 있으면 더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대차에서는 어떤 직원을 선호하고, 인재상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채용정보 웹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 곳에서 신입채용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열람해볼 수 있고, 현대차의 여러가지 직무소개와 경력직 채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얼핏보면 자동차기업이기 때문에 생산인력이 대부분이라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차는 생산과 연구의 비중만큼이나 경영과 마케팅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채용스케줄은 채용정보 웹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고, 기업문화와 인재상에 관한 더 구체적인 정보는 <현대자동차 기업문화홍보 홈페이지>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기업문화 홍보 사이트에 접속하면 좌측에 이런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채용' 항목을 선택하면 인재상과 인사제도, 직무소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약 10년 전 취업시장에서는 이런 말을 많이 했습니다.

삼성전자에서 선호하는 직원은 팀웍이 좋고 조직에 쉽게 융화될 수 있는 사람이다..

현대에서 좋아하는 인재는 무엇이든 잘 해내는 팔망미인, 각개전투를 잘 하는 사람이다..


하지만 지금은 이 분위기가 조금 바뀌었습니다.



전세계 곳곳에 현대의 법인이 위치해 있습니다.

현대차의 인재상은 지역에 따라 조금씩 구분됩니다.


유럽에서는 현지의 정책과 문화를 잘 따라갈 수 있고, 도전적인 인재를 선호합니다.



중앙아시아와 아프리카 지역도 유럽과 마찬가지로 현지의 문화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고객이 가지고 있는 종교를 존중하고 그들과 함께할 수 있는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아시아에서 큰 주목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탄탄한 기술력이 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창의적인 생각이 뒷받침되었기 때문입니다.


현재 현대차는 전기자동차와 비대칭 디자인에 노력을 끊임없이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현대 본사와 아시아 일대의 법인에서는 창의적인 인재를 선호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최신 스마트폰과 같이 새로운 기기에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그리고 그것이 구매로 쉽게 이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북미에서는 최신 제품이기 때문에 구입하는 것 보다는 가격 대비 성능이 합리적인지를 먼저 고려합니다.


북미에서의 현대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는 사람을 찾고 있습니다.



기업은 이익을 최우선으로 추구합니다.

하지만 남미에서는 기업의 이익과 함께 사회 환원 활동이 활성화 되면서 현대의 브랜드가치가 크게 상승하였다고 합니다.

장사꾼이기 전에 인간적인 따뜻함을 어필할 수 있다면 남미에서 능력있는 현대인으로 성장할 것 입니다.


1차 서류전형보다 훨씬 중요한 것은 바로 면접입니다.


면접이 중요한 이유는 지원자가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지 더 가까이 지켜보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기업에 얼마나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우리 기업에서 찾고 있는 인재상은 아니지만 서서히 융화될 수 있는 직원인지를 판단하는 자리 입니다.


벌써부터 현대의 인재상에 맞추기 위해 과장을 하는 모습보다는 자신의 솔직한 모습을 보여주고 앞으로 현대의 인재상에 걸맞는 사람이 되겠다는 패기를 보여줄 때, 성공적인 취업이 될 거라 확신합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