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체스 게임을 하나 발견했습니다. 체스큐브(Chesscube) 라는 게임인데요, 속도도 괜찮은 편이고 동시접속자 수도 제법 많은 편 입니다.

밤에 잠이 안 오거나 잠깐 킬링타임 용도로 무언가를 해야할 때 체스같은 게임을 즐기시는 것도 꽤 좋은 방법입니다. 저는 주로 스마트폰에서 체스를 즐겨했습니다. 구글플레이나 앱 스토어에서 chess 를 검색하시면 정말 많은 앱이 등장합니다. 우리나라로 새벽인 시간에도 다른 나라에서는 일과시간에 해당되기 때문에 외국인과도 경기를 겨룰 수 있다는 점이 참 재미있습니다. 예전에 사람 많은 체스게임 어플을 하나 소개해 드린적이 있습니다.


[게임 잡지식] - 사람 많은 온라인 체스게임 입니다.


그리고 오늘 소개해드릴 Chesscube 라는 게임은 위의 스마트폰 게임보다 동시접속자가 더 많습니다. 그리고 토너먼트와 랭킹 시스템이 적용되기 때문에, 자신의 순위와 점수를 올리는 중독성이 생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먼저 네이버에서 체스큐브라고 검색을 하시거나 아래 링크로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http://www.chesscube.com/

해외사이트인데 속도가 괜찮은 편 입니다. 웹 페이지 디자인도 깔끔하고, 체스판과 게임진행 인터페이스도 편안한 편 입니다. 위 사이트에서 체스를 할려면 특별히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대신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하셔야 게임 전적이 기록되고 순위가 측정 됩니다. 홈페이지 화면 가운데에 있는 주황색 버튼으로 된 'Play Now'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Play Now 를 누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우측에 로그인 입력창이 있습니다. 황토색으로 된 REGISTER 버튼을 눌러서 회원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페이스북을 통해서 로그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게임을 먼저 즐겨보시고 자주할 것 같으면, 페이스북으로 연동하시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게임 순위를 지우고 싶어서 계정을 다시 만들어야 하는 일이 생길지 모르니, 계정연동은 나중에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계정등록하는 과정에서 입력해야 하는 정보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사용하실 username(아이디) 과 이메일주소, 그리고 입력한 이메일 주소를 다시 확인하여 적고, 비밀번호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메일 주소를 적었다고, 이메일 인증절차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오랫만에 게임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하려고 하는데,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 경우 Forgot Password 를 누르시면 이메일로 비밀번호가 발송됩니다.



회원가입을 완료하고 로그인을 하시면 화면 좌측에 위와 같은 PLAY NOW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에서 나오는 1 MIN, 5 MIN, 15 MIN 과 같은 버튼의 의미는 게임 타이머가 1분, 5분, 15분으로 설정된 방을 찾겠다는 뜻 입니다. 체스를 정말 잘 하시는 분이 아니라면 게임경기 진행시간이 1분 마감인 방은 조금 무리 입니다. 체스를 적당히 둘 줄알고 스피드게임을 즐기고 싶은데 게임시간 15분짜리에 입장하시면 답답해서 스트레스 받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게임시작은 반드시 위 버튼을 눌러서 시작해야하는 것은 아니니, 다른 컨텐츠를 더 둘러보겠습니다.



로그인한 페이지 상단에 보면 위와 같은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첫 번째에 있는 Rated Game 은 게임에서 승리하면 레이팅점수를 얻고, 패배하면 점수를 잃는 규칙으로 자신의 순위를 기록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두번째에 있는 Cubit Game 은 일종의 돈을 걸고 하는 게임입니다. 실제 돈이 아니라, 게임상의 머니 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있는 Tournament 는 한 게임에 여러번의 경기를 진행할 수 있는 모드 입니다. 토너먼트 게임에 참가하는 플레이어가 모두 똑같이 게임머니를 걸고 경기를 진행하며 최종우승하는 경우 큰 상금과 토너먼트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입니다.

처음에 짧게 즐기시는 경우, 두 번째에 있는 Cubit Game 을 선택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상단 우측에는 자신의 게임정보가 기록됩니다. 앞에 있는 말 그림 뒤에 있는 것은 자신의 아이디 입니다. 그리고 파란색 바탕에 흰색과 검은색 체스판 무늬로 된 문양은 현재 자신의 Rating 점수입니다. 게임 첫 번째 모드인 Rated Game 의 전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황금색 바탕에 우승컵 그림으로 된 숫자는 토너먼트 게임 점수 입니다. 자신이 즐겨하는 게임모드의 점수를 관리하시면, 나중에 세계의 체스고수들이 게임신청을 걸어올 것 입니다.



저는 Cubit Game 모드를 선택해보았습니다. 위와 같이 현재 생성된 방 목록이 나옵니다. 생성된 게임 방 앞에 나온 Play 라는 상태는 현재 게임이 진행중 이라는 뜻 입니다. 그리고 Play 앞에 있는 색상 동그라미는 입장료를 나타냅니다. 입장요금이 무료인 경우 회색 원이 그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주황색 원의 경우는 550 머니를 내야 입장이 가능하고, 승리할 경우 1,000 머니로 돌려주는 형식입니다.

게임 입장료가 높을수록 상대방이 실력자일 확률이 높습니다. 아직 준비가 되지 않았다면 입장료가 무료인 회색 방으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생성된 게임방 목록외에도 상단에 Graph 라는 탭을 누르시면, 현재 만들어진 방의 난이도와 상태를 그래프로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는 생성된 방이 많이 않기 때문에 굳이 그래프 모드로 볼 필요는 없지만, 낮에 접속하는 경우 만들어진 방이 너무 많아 room 정보가 너무 복잡해보일 수 있습니다. 이럴 때 활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입장 인터페이스 우측 상단에는 겨루는 상대의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게임 경기시간과 상태의 Rating 의 범위를 지정해주면 자신과 비슷한 레벨의 상대와 겨룰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토너먼트 모드 접속화면 입니다. 현재 생성된 토너먼트 경기는 4개 입니다. 우승상금이 2,500 에 경기시간이 1분인 방이 눈에 띄네요. 아마 고수들만 모여있는 방 일듯 싶습니다.

체스에 어느정도 익숙해진 것 아니면, 토너먼트 경기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만들어진 대부분의 방이 제한시간이 무척이나 짧기 때문에 생각할 겨를이 없습니다. 그리고 10초만 생각하여 수를 놓아도, 상대방이 빨리하라고 재촉해버립니다.



저는 Cubit Game 을 한 번 진행해 보았습니다. 컨트롤은 마우스로 드래그 앤 드롭 형식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최근에 움직인 말은 체스판에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 게임화면 우측에는 이때까지 움직인 말의 기록이 적혀있습니다. 화이트 플레이어의 퀸사이드 가장 좌측부터 오른쪽 방향으로 a, b, c, d.. 열이 됩니다. 그리고 화이트 플레이어의 가장 안쪽 행 부터 블랙 플레이어 방향으로 1, 2, 3, 4.. 행으로 표기됩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각 플레이어의 스탑워치가 작동됩니다. 스탑워치가 0 이 되면 남아있는 말의 개수가 많아도 게임에서 패배하게 됩니다.

앞으로 온라인 체스 게임 Chesscube 틈틈히 해보려고 합니다. 혹시 체스에 관심있는 분 이라면 한 번 플레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상당히 흥미롭네요.






Posted by 지식전당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초원길 2014.05.21 11:13 신고  [Modify]  [Reply]

    체스해본지가 너무오래되서 이름도 가물가물합니다
    한 때 미친듯이 했었는데 화면으로 보니 반갑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