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애드센스 핀 번호가 2개월만에 도착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노출시키고 핀 번호가 처음 발송된 날짜는 2월 말 이었습니다. 집에 도착하기까지 보통 4주일 정도 걸린다고 하니 4월 초에 도착하리라 예상했습니다. 하지만 깜깜 무소식이었고, 4월 3일에 재발송 신청을 했습니다. 이렇게 재발송 신청을 하고 약 4주가 지난 5월 4일 일요일 오후에 애드센스 PIN 번호 우편이 도착했습니다. 

애드센스 핀 번호 발송을 최초 신청한지 약 80일 만에 도착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에 처음 노출시킨지 약 150일 정도 된 것 같네요. 애드센스를 처음부터 다시 가입하고 핀 번호 인증을 해야한다면 지금보다 빠르게 진행할 수 있겠지만 분명히 귀찮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애타게 기다렸던 애드센스 pin 번호


큰 봉투에 올거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작은 사이즈의 일반 엽서와 비슷한 크기입니다. 두껍지도 않고 방수도 아닌 일반 A4 용지 같아 보였습니다. 2차 발급이었는데 이번에도 안오면 주소를 바꿔서 신청하려던 참이었습니다. 아무튼 엄청 반가웠습니다.



핀 번호 엽서 앞면 입니다. 하단에 '중요 계정 정보 포함' 이라는 인쇄가 적혀있고 구글 애드센스 서포트 팀의 주소도 함께 적혀있습니다. 블로그나 사이트에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일정 이상의 액수에 도달하면 이렇게 핀 번호를 신청하게 됩니다. 본인과 거주지 주소를 확인하기 위함인테, 이 과정을 거쳐야 자신의 광고수익을 계좌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대부분은 1차 발급으로 3주안에 위의 인증과정을 끝내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2차 발급까지 신청하고 있습니다. 손상되거나 다른 주소로 발송된 애드센스의 핀번호 우편은 어떻게 되었을까 궁금해지네요. 


핀 번호 우편 내용


조심스럽게 우편에 부착된 스티커를 제거하고 살며시 열어보았습니다. 전 사실 핀 번호와 함께 애드센스 가이드 또는 어떠한 광고 용지가 함께 날라올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내용은 참 심플했습니다. 핀 번호를 인증하는 방법과 핀 번호만 적혀있었습니다. 



핀 번호 엽서를 펼쳐보면 A5용지 쯤 되겠네요. 오랫동안 기다린 만큼 위 핀번호는 잘 보관해두려고 합니다. 10년 후에 월 만달러에 도달하는 수준이 되었을 때 다시 꺼내보려고 합니다.



이제 드디어, 오랫동안 기다렸지만 조금은 귀찮은 핀 번호 인증작업을 하려고 애드센스 웹 페이지에 접속했습니다. 애드센스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www.google.com/adsense)

원래는 애드센스에 로그인하게 되면 상단에 주소를 확인하라는 눈에 띄는 문구가 나왔습니다. 상당히 거슬렸는데 드디어 없앨수 있겠습니다.



위 문구에서 여기를 클릭하세요를 눌러보았습니다.



이번 2차 발급을 신청한 날짜는 4월 3일 입니다. 도착한 날짜는 5월 4일이었습니다. 이상하게도 일요일에 우편을 받았다니 뭔가 미스테리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보면 새로운 핀 번호 요청을 4월 25일 부터 가능하다고 적혀있습니다. 신청일로부터 최소 3주가 지나야 새로운 핀번호 발송이 가능합니다. 혹시 급하게 이사를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참고해주세요.



쟈쟈쟌. PIN 번호를 입력하는 창 입니다. 핀 번호는 6자리 입니다. 애드센스 아이디 처럼 열 몇자리 쯤 될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짧고 간단하네요. 우편에 적힌 핀번호를 제출하고 5분이 지나니, 애드센스 페이지 상단에 노출되었던 빨간 문구가 사라졌습니다. 약 80일 동안 고민했던 작은 골칫거리가 사라졌네요. 조만간 애드센스 수익 계좌지급 완료라는 내용으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