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건강검진 지정병원 검색방법을 소개합니다.

아마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건강검진을 받으라는 우편물을 받으셨을겁니다. 그 우편물에는 자신이 거주하고있는 지역의 건강검진기관 리스트가 함께 들어있을겁니다. 하지만 반드시 안내리스트에 적힌 병원에서 건강검진을 받아야 하는건 아닙니다.

즉, 지역과 상관없이 전국 어디라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지정된 검진기관이라면 어느곳이라도 상관없습니다.


만약 우편물에서 안내된 검진기관 외의 다른 지역 병원에서 검사를 받고 싶다면, 건강in 홈페이지에서 다른 지역에 있는 검진기관을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건강검진 지정병원 찾기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in 홈페이지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in 홈페이지


건강in 사이트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관련사이트 입니다. 하지만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접속한 후 링크를 타고 건강인에 들어가게 되면, 필요이상의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하니, 처음부터 건강in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위 화면은 건강in 첫 화면입니다.

상단 카테고리중에서 건강 의학정보 메뉴에 마우스를 올려봅니다.



하위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그 중에서 검진기관 병원 찾기 항목으로 들어가봅니다.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이 국민건강보험에서 지정한 검진기관과 병원을 검색하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자신이 찾아보고 싶은 지역을 설정하고, 건강검진기관 중 종합병원, 일반, 공휴일 검진기관 등에 원하는 만큼 체크표시를 해줍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통합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아마 위와 같은 형식으로 검색결과가 출력됐을겁니다.

중요한 것은 상단 탭 중에 '건강검진기관' 으로 되어 있는지, '일반 병/의원'으로 선택되어 있는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우편물에서 안내된 검진기관은, 상단 탭을 건강검진기관으로 했을때 나오는 기관들이라는 점! 반드시 참고하세요.



만약 일반 병의원 탭을 선택하시게 되면 위와 같이 테이블 형식으로 병원 리스트가 정렬되어 나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지정병원을 검색하는 페이지의 좌측 카테고리를 보시면, 검진기관과 병원의 평가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카테고리에서 '검진기관/병원 평가정보' 로 들어가주세요.



평가옵션에서 평가년도는 전체로 선택해주시고, 자신이 거주사는 지역을 조금 더 큰 범위로 설정해주시면, 더 많은 평가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서울 강동구에 있는 건강검진 지정병원의 평가정보를 열람해봤습니다.

점수는 S, A, B, C, D 순서대로 높은 점수를 뜻하고, N 이라고 적힌곳은 의료기관 인증을 받은 곳 이지만 아직 검진기관 평가를 실시하지 않을 곳을 의미합니다.


이 점 참고하여 웰빙하고 유익한 건강검진 받으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