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4대보험 가입내역확인서는 국민연금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고용노동청 중에서 한 곳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물론 인터넷으로도 신청 가능합니다. 다만 4대보험에 가입한 본인이 아닐 경우, 정보연계센터에 있는 발급 위임장을 작성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4대보험 가입내역확인서를 신청과 함께 신청 이력조회도 함께 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처리중인지 출력가능한 상태인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출력 가능한 기간은 제한적입니다. 일정 기간이 지나면 기간만료로 증명서 출력이 불가합니다.


※ 4대보험 가입내역확인서 신청하기





우선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개인의 중요한 정보를 다루고 있으므로 보안프로그램을 반드시 설치해주세요.



상단 카테고리 중에서 증명서발급(가입내역확인)을 선택한 후, 가입내역확인 신청 및 발급 버튼을 누릅니다.



만약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발급하려고 하면 이런 창이 나올겁니다.


반드시 회원가입을 먼저해주세요.

그리고 회원가입을 한 다음에 현재 사용할 수 있는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 합니다.



즉, 가입내역확인서를 발급받으려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처음에 회원가입하고, 공인인증서 등록하는 절차가 필요하지만 막상 가입내역확인서를 발급받는 것은 간단합니다.

그리고 혹시 대리인이 사업장 관련 증명서를 신청하거나, 개인의 가입내역확인서를 출력하고자 하는경우는 서식 자료실에 있는 양식을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