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은 정부의 종합무역자동화 시스템에 의해 설립된 전자무역에 중요한 기관입니다.

우리나라 무역이 세계적으로 각광받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빠른 결제 시스템 때문이라 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도 전자무역의 중요성이 부각될것이 분명하고 그에 따라 한국무역정보통신의 역할이 중요하게 될 것 입니다.


전자금융결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보안과 안정성 입니다.

아직까지는 이런기능을 담당하는 도구는 공인인증서이고, KTNET 에도 공인인증센터의 역할을 하는 트레이드사인(TradeSign)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선 KTNET에 접속하면 위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첫 화면에서 우측 사이드바를 보시면 위와 같이 관련기관 바로가기 링크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TRADE Sign' 이라고 적힌 공인인증서비스를 누르시면 안전하게 공인인증센터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설명한 위의 방법으로 접속하는 것이 금융기관을 이용하는 올바른 방법이지만, 공인인증센터 트레이드사인에 접속하는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Trade Sign 에 들어가면 위 사진과 같은 페이지가 나올 것 입니다.


기본적으로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한 공인인증서 발급과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조금 더 확실한 보안을 가꾸고 싶다면 트레이드사인의 솔루션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는 크게 두 가지로 분류하고 있는데, 첫 번째는 법인과 개인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입니다.



두 번째는 개인용 공인인증서도 사용할 수 있는데 이것을 발급 받으면 인터넷 증권과 국세청 홈텍스 및 기타 정부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트레이드사인의 개인용 공인인증서는 흔히 이야기하는 '범용 공인인증서'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이런 전자 보안에 관련된 도구는 일반인으로써 낯설어 보일 수 있습니다.


만약 인증서와 보안툴을 이용하면서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상단 카테고리에서 '고객만족센터'로 들어가신 후 'FAQ'를 찾아보시면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