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isp는 공개키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전자서명 방식이며, 공인인증서 만큼이나 안전한 전자인증서 입니다. 브이피에서 개발되어 현재는 BC카드와 국민카드 등 국내 최대 금융사에서 사용되고 있는 가장 안전한 보안툴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인터넷 쇼핑 등 전자결제를 한 대의 PC에서만 사용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기존에 발급받았던 isp 인증서를 복사할 필요가 생기는데, 현재는 isp 복사가 불가합니다. 기존에는 윈도우7 이나 8.1 별로 isp 인증서 폴더가 존재했고 그것을 복사해서 사용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보안강화 업데이트 된 후로 단순 복사하기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대신 isp 인증서 재발급을 하면, 인증서를 복사한것과 동일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ISP는 공인인증서와는 다르게 중복하여 발급 받을 수 있고 사용이 보다 편리하다는 것이 최대 장점입니다.


그럼, 사람들이 isp 인증서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BC카드와 KB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isp 인증서 복사(재발급)을 시도해보겠습니다.


isp 인증서 복사 및 재발급 받기



비씨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상단카테고리 중 <카드서비스 - 상거래안심> 경로로 들어갑니다.


isp 인증서 복사isp 인증서 복사


그럼 일반결제(ISP) 서비스 페이지가 열립니다.

화면 중간에 있는 카드(ISP등록)을 클릭하면, ISP를 원하는 저장매체로 복사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isp 다운로드isp 다운로드


카드번호 등의 결제정보를 기입하기 전에 위와 같이 VP에서 필요한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자신이 사용하는 카드번호와 이메일주소등을 입력하면 됩니다.


이번에는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재발급을 받아봅시다.



국민카드 정식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상단카테고리에서 '서비스' 메뉴를 펼쳐봅니다.

<결제 서비스/모바일 앱> 항목 중에서 <일반결제 ISP>를 누르고, 하위 메뉴 중 <ISP 신청 및 관리> 페이지로 접속하면 됩니다.


isp 인증서 재발급isp 인증서 재발급


그러면 위와 같이 ISP를 추가신청하는 웹 페이지가 열리게 됩니다.

하단 좌측을 보시면 'ISP 추가신청' 이란 버튼이 보이실겁니다.

이것을 눌러서 isp 인증서를 복사하고자 하는 장치에 새로 발급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얼마 전 부터 isp 인증서 복사가 안되기 시작하면서 사용자 입장에서는 어느정도 불편함을 느낄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공인인증서나 ISP와 같은 전자인증서는 보안을 최우선으로 해야하는 안전장치 입니다.

따라서 isp를 되도록 USB 외장하드에 저장하며, 브이피에서 권고하는 올바른 방법으로 사용하도록 노력합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