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번호 자릿수 (은행별 정리)
현재 우리나라에는 수 많은 은행들이 존재하고, 각 은행에서 통장을 개설할 때 만들어지는 계좌번호 자릿수 형식은 모두 다릅니다.
자신의 이름과 생년월일, 출생지에 대한 정보를 담고있는 번호는 주민등록번호 입니다. 그리고 주민등록번호 13자리에는 자신의 신상정보가 많이 담겨있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은행에서는 계좌번호라는 것이 있습니다.
오래전에 신한은행에 통장을 만들었다면 그 계좌번호는 11자리일 것이고, 최근에 계좌를 만들었다면 계좌번호는 12자리 입니다.
이처럼 같은 은행이라 할 지라도 자신이 해당은행에 계좌를 개설한 시기에 따라서 계좌번호의 자릿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은행 계좌번호는 개인의 금융정보 일부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업무상 관계가 아니라면, 되도록 공개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오늘은 우리나라의 제 1금융권에 속하는 은행들 중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7개 은행의 계좌번호 자릿수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물론 계좌번호의 모든 숫자는 'XXX' 와 같은 형식으로 자릿수만 나타내었고, 자신이 가진 각 은행의 계좌를 철저히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정리한 것 입니다.
특히 계좌이체나 무통장입금과 같이 ATM 기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은행별 계좌번호 형식
앞서 설명하였듯이, 신한은행의 구계좌는 11자리이고, 신계좌는 12자리 입니다.
그리고 대구은행은 일반적으로 12자리의 계좌번호가 생성되며, 계좌이체등 자주 거래하는 계좌는 11자리로 줄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