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맷후 인터넷 연결이 안될때는 LAN카드가 제대로 인식되지 않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윈도우7을 포맷하고 설치하기 전에 자신이 사용하는 PC의 메인보드의 랜 드라이버를 미리 다운로드 받아두면 작업이 훨씬 수월합니다.

만약 이미 포맷을 하고 윈도우7을 설치했는데 인터넷이 안되는 상황이라면, 인터넷이 가능한 다른 PC에서 LAN Driver를 다운받고 USB 등으로 복사하는 방법으로 해결해야 합니다. (PC가 1대 뿐인 상황에서는 참 난감한 상황이죠..)



윈도우7에서 인터넷이 안되는 상황이면 아래와 같이 저를 따라해보세요.



시작 버튼을 누르고 compmgmt.msc 라는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컴퓨터 관리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장치 관리자 - 네트워크 어댑터> 부분을 확인합니다.

만약 노란색 느낌표나 물음표 표시가 있다면 제대로 인식되지 않고 있다는 뜻 입니다.

저는 방금 ASUS 랜 드라이버를 설치했기 때문에 제대로 인식되고 있네요.



랜 드라이버는 자신의 PC에 맞는 툴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저는 ASUS B85M-G 메인보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구글에 위와 같은 검색으로 드라이버를 다운받았습니다.

대부분 Realtek PCIe ~~ 뭐뭐 랜카드 드라이버이기 때문에 다른 제조사에서 다운로드 받아도 되기는 하지만 이왕이면 정확하게 진행해봅시다.



랜카드 드라이버는 중요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반드시 검증된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으셔야 합니다.

일반 블로그나 카페에서 받지 마시고, 제조사 홈페이지로 들어가세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를 선택하고, LAN 카테고리를 선택해봅니다.



제가 필요한 드라이버를 찾았네요. Realtek LAN Driver 윈도우 7 64bit 용 설치파일입니다.



랜 드라이버 설치파일은 5MB 정도되니 스마트폰 핫스팟을 이용해서 다운받아도 괜찮은 용량입니다.

설치과정은 특별히 어렵지 않으니 생략할게요.

랜 드라이버가 설치완료되면 재부팅을 하지 않아도 윈도우7 우측 하단에 인터넷 연결 표시가 활성화 됩니다.

이제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PC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해야겠죠?



Posted by 지식전당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