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현대택배 배송조회 간편하게 알아봅시다.

G마켓이나 11번가와 같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입했을 때는 쇼핑몰의 '나의 쇼핑정보' 에서 배송상태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큰 규모의 온라인 쇼핑몰이 아니라면, 운송장 번호를 이용해 구입자가 직접 배송조회를 해봐야 합니다.


대부분은 배송조회가 가능한 온라인쇼핑을 하지만, 간혹 개인 블로그나 까페에서 물품을 구매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판매자가 현대택배를 이용해 상품을 배송했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배송상태를 살펴보세요~




현대택배는 현대그룹 중 하나인 현대로지스틱스의 배송업체 입니다.

우선 현대택배 정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봅니다.



현대택배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마 위와 같은 첫 화면이 나올겁니다.

여기서 상단 카테고리를 살펴보면 이런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개인서비스'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개인서비스로 들어가면 여러개의 세부항목이 나오는데, '화물추적' 을 선택합니다.

택배요금조회 바로가기 주소를 링크해놓을게요.



현대택배의 화물추적은 두 가지 방법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운송장 번호로 찾기' 이고, 두 번째는 '택배예약 번호로 찾기' 입니다.

대부분은 '운송장 번호' 를 알려주기 때문에, 첫 번째 입력창에 판매자에게 받은 운송장번호를 '-' 를 생략하여 입력합니다.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여 검색했을 때 위와 같은 배송진행상황이 나올 것 입니다.

날짜와 시간별로 택배의 위치가 정확하게 나오기 때문에 배송조회만 해 보아도 언제쯤 택배가 도착할 것인지 추측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간혹 거짓 배송조회 사건이 있었는데, 그런 일은 솔직히 자주 발생하지 않습니다.

송장의 바코드를 이용하여 기계식 입력을 한다고 하지만, 아무래도 사람에 의한 물퓸 분류과정을 겪기 때문에 간혹 배송 추적 오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99.99% 는 정확한 정보이니 믿을 수 있는 유용한 정보 입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