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이세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모든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징수했다는 사실을 남기기 위해 전자세금계산서를 남길 필요가 있습니다.

아주 중요한 온라인 세금제도 입니다.

2010년 부터 시작된 이 제도는 현재까지 매년 전자세금제도에 관한 내용이 업데이트되면서 빠르고 편리한 이세로(e세로) 시스템이 완성되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게 되면 중요한 세금서류를 분실할 일이 없을뿐더러 발급건당 200원씩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사업자분들에게 다방면에서 이득이 되는 제도 입니다.

이세로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범용 공인인증서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미리 회원가입을 통해 자신의 사업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입력해두면 세금계산서를 더 빠르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이세로에 접속하여 전자세금계산서를 직접 발행해 봅시다.


(※ e세로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보안 액티브엑스 가 설치됩니다. 가능하면 익스플로러로 접속하시길 바래요.)


개인사업자가 반드시 이용해야 할 사이트개인사업자가 반드시 이용해야 할 사이트


국세청의 이세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공인인증서 LOGIN 버튼을 클릭하여, 범용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사업자에게 범용공인인증서는 필수사업자에게 범용공인인증서는 필수


그리고 참고하셔야 할 점은, 전자세금계산서는 거래시기가 속하는 달의 바로 다음 달 10일까지 발급해야 한다는 점 알아두시길 바래요~



만약 이세로를 처음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좌측 카테고리에 있는 '공인인증서 간편등록' 을 해줍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셨다면, 상단 메뉴에 있는 '발급 수정' 에서 '건별발급' 으로 들어가 봅시다.


가장 일반적이고 거래 건당 세금계산서를 발급하는 경우에 이것을 선택합니다.


일단 한 번 등록해 놓으면 나중에 편하다일단 한 번 등록해 놓으면 나중에 편하다


건별발급으로 들어가시면 다소 복잡해보이는 입력 화면이 나옵니다.

만약 회원가입을 통해 자신의 정보(공급자) 내용을 입력했다면, 좌측의 공급자부분은 자동으로 채워질 것 입니다.

우측의 '공급받는자' 에 관한 정보는 직접 입력을 해줍니다.


자주 거래하는 곳에 관한 정보를 미리 입력해두었다면, 공급받는자 또한 자동으로 채울 수 있습니다.

이런 요령은 이세로를 몇 번 이용하다보면 금방 익숙해지니, 중요한 정보를 꼼꼼히 입력하고 재확인해주세요~

입력을 하고 확인까지 하셨다면, 우측 하단에 있는 '발급'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겁니다.

'전자세금계산서를 성공적으로 발급하였습니다.'


세금계산서 건별발급을 더 하시려면 '확인' 버튼을 누르시고, 발급한 내역을 조회하려면 '취소' 버튼을 눌러주세요~


세금계산서를 일단 발행하고 국세청에 전송된 것에 대해서는 수정이 불가능 합니다.

만약 잘못입력한 세금계산서는 '수정 세금계산서'를 발급하여 내용을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여, 세금계산서 발급에 착오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