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블로그나 사이트를 운영하다가 보면 자신의 프로필 페이지에 사진을 첨부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블로그에서는 운영자의 실제 사진을 올려서 신뢰감을 주는 경우가 많기는 한데, 프라이버시에 따라서 자신의 사진을 업로드하기 꺼려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때 자신과 비슷한 외모를 가진 아바타를 만들어 사용하면 웹페이지의 신뢰감과 개인정보를 모두 챙길 수 있습니다.


얼마전에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페이스 유어 망가(Face Your Manga) 라는 아바타 만드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는데요, 참 유용한 것 같아 소개합니다.

Face Your Manga 사이트 주소는 위에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아마 위 사진에 나온 스타일의 아바타를 많이 보셨을 겁니다.

해외에서 상당히 많이 사용하는 프로필 사진 형식이고 우리나라에서도 위 아바타를 사용하는 블로그가 상당히 많습니다.


아바타가 깔끔하기도 하고 종류가 상당히 많다는 점이 마음에 들더군요.

무엇보다 무료이고, 회원가입을 할 필요가 없다는 점에서 강력히 추천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에 위 화살표 모양의 'Start Now'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아바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만약 홈페이지에 접속한 첫 페이지에 Start 버튼이 없다면, 하단의 메인사진 탭을 돌려보세요.

굳이 회원가입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아바타 만들기를 시작하면 가장 먼저 선택해야하는 것은 성별입니다.

저는 남자이기 때문에 왼쪽의 파란옷을 입은 아바타를 골랐습니다.



기본적으로 대머리에 흰색 옷을 입은 아바타 기본형에서 시작됩니다.


우측 카테고리를 보시면 얼굴 틀 만들기에서 얼굴 외형과 귀, 눈, 입 등의 세부 신체모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종류가 상당히 많아서 실제 자신의 얼굴과 비슷한 캐릭터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바타가 평범해 보이거나 너무 잘생긴 캐릭터로 만들면 지루할 것 같아서 개성있는 까만피부로 제작해봤습니다.

배경도 선택할 수 있고, 안경의 색깔까지 고를 수 있습니다.



남자 외모는 머리빨 이라는 말처럼, 아바타 만들때 가장 느낌 변화가 큰 부분은 헤어스타일 인 것 같습니다.

머리 모양은 짧은 머리와 긴 머리 이렇게 두 가지 카테고리로 나뉘어져 있고, 짧은 머리 종류가 약 30종류가 있습니다.


머리 색상도 약 81가지 중에서 선택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만든 아바타와 정확히 일치할 경우의 수는 매우 희박합니다.



자신의 캐릭터를 만드셨다면 상단 우측에 있는 SAVE 버튼을 눌러주세요.



현재는 회원가입과 로그인이 안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방금 만든 아바타를 받을 이메일 주소를 기입하셔야 합니다.


닉네임은 대충 적으시고, 이메일 주소는 정확하게 두 번 적습니다.

그리고 우측 하단에 있는 정책 동의 버튼에 체크를 한 후 빨간색 SAVE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장을 누르셨다면, 약 5초 정도 로딩이 있은 후, 기입한 자신의 이메일 주소로 아바타 파일이 전송됩니다.


사이트 디자인도 깔끔하고 속도도 빠르기 때문에 간단하게 프로필 사진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혹시 프사에 올릴 자신의 캐릭터 사진을 찾으신다면 한 번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