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출시되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사양이 높아짐에 따라 PC의 사용률이 낮아지고 여러가지 다양한 기기들의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집에서 혼자 영화를 볼 때 아이패드와 같은 태블릿을 이용해서 감상을 하면 더 편안한 자세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패드에 영화나 여러가지 동영상을 넣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모든 애플(Apple) 기기들은 PC를 통해서 음악과 동영상, 사진 등의 파일을 넣을 때 반드시 아이튠즈(iTunes)를 사용해야 합니다.

아이튠즈는 모든 애플기기들과 호환이 되며 파일관리에 최적화 되어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아이패드에 동영상 넣기




파일을 옮겨 담기 위해서는 pc에 아이튠즈가 먼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아이패드를 pc에 연결하고 아이튠즈를 실행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 입니다.

현재는 음악 화면으로 되어 있는데, 이것을 동영상 화면으로 변경해줍니다.



아직 아이패드에 동영상을 넣은 것이 없기 때문에 위와 같이 빈 화면이 나왔습니다.

이제 아이튠즈의 좌측 상단 옵션을 살펴봅시다.



위 사진과 같은 검정네모 박스를 누르면 여러가지 옵션이 나옵니다.

여기서 '보관함에 파일 추가' 라는 기능을 눌러주세요.

이것은 현재 컴퓨터에 저장된 음악이나 동영상 등을 아이튠즈 재생목록으로 추가시키는 기능 입니다.



아이패드에 담고 싶은 동영상을 한꺼번에 여러개 선택한 후 추가시켜 줍니다.

추가했다면, 여기서 끝이 아니라 아이튠즈에 있는 리스트대로 아이튠즈를 '동기화' 시켜주어야 합니다.



아이튠즈의 우측 상단 화면을 보면 위와 같이 기기 그림모양과 iPad 글씨가 있을 것 입니다.

그리고 그 옆에는 위로 향하는 삼각형 버튼이 있는데 삼격형버튼을 누르시면 안되고, iPad 글자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이 방금 추가한 동영상 리스트가 나오고, 화면 우측 하단에는 '동기화' 라는 버튼이 있을 것 입니다.

'동기화' 를 누르게 되면 몇 분정도 로딩이 발생한 후 컴퓨터에 연결된 기기로 동영상이 복사됩니다.


아이패드와 컴퓨터를 분리하기 전에는 반드시 동영상 동기화가 완료되었는지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옮겨담는 동영상의 용량에 따라 동기화 작업이 5분 이상 걸릴 수도 있으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Posted by 전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