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개통하거나 해지, 해외에서 휴대폰을 이용하는 경우 유심칩(USIM)을 분리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의 경우 다른 스마트폰과 다르게 유심칩을 장착하고 분리하는 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이유는 스티브잡스의 모토이기도 한, 아이폰은 디자인에 충실했기 때문입니다.


그럼 스마트폰에 기스와 흠집을 내지 않으면서 가장 빠르고 간편하게 유심칩을 분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4의 경우는 USIM을 장착하는 부분이 기기 우측면에 있습니다.


기기 버젼에 따라서 위치가 조금씩 다르지만, 주로 측면이나 상단 또는 하단 측면에 서랍 모양으로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한 번 살펴보세요.



아이폰을 중고가 아닌 새제품으로 구입하셨다면 위 그림과 같은 모양의 도구가 상자에 함께 들어있습니다.


사용한지 오래되어 위의 분리도구를 분실하셨다면, 쉽게 구할 수 있는 클립이나 뾰족한 볼펜, 샤프와 같은 필기도구를 이용해도 괜찮습니다.

아, 그리고 바늘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아이폰 4 새제품의 오른쪽 옆면을 한 번 보겠습니다.

위 그림처럼 USIM을 장착하는 부분에 미리 필름을 끼워둔 상태로 포장됩니다.

즉, 이곳을 자세히 보면 작은 구멍이 하나 뚫려있어요~



옆면의 작은 구멍을 바늘이나 볼펜과 같은 얇은 도구로 고정시킨뒤 약한 힘으로 잡아당겨주세요.

주의할 점은 강한 힘으로 비틀어버리면 입구가 찌르러질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튼튼하지 않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아, 그리고 또 한가지 조심하셔야 할 것은, 반대쪽에도 작은 구멍이 있습니다.

기기 옆면에 작은 구멍만 있고, 길다란 타원형 서랍 모양이 없다면 그곳은 유심자리가 아니라 스피커 구멍입니다.


이것으로 아이폰 유심칩 바꾸기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성공적인 USIM 교체가 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전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