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포토샵(PSD)파일을 미리보기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소개


포토샵을 이용하면 모든 종류의 이미지 파일을 편집하고 다른 형식의 파일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포토샵으로 작업하고 저장하기 버튼을 누르면 기본적으로 psd 라는 파일 형태로 저장이 됩니다.

psd 파일은 포토샵 전용파일인데 JPG 또는 PNG 과는 다른게 미리보기 화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이미지 작업을 많이하는 사람에게는 바로 이점이 상당히 불편하다는 겁니다. 포토샵을 실행하고 프로그램 로딩을 기다려야 하니까요..

그래서 윈도우 화면에서 psd 미리보기를 하려면 <PSD Viewer>와 같은 전용뷰어를 설치해야 합니다.


psd파일 미리보기 프로그램 설치하기



현재 PSD Viewer 의 최신버전은 3.2버전 입니다. 위 링크된 주소로 접속하시면 PSD 최신버전을 무료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PSD Viewer 홈페이지 첫 화면 상단을 보시면 'DOWNLOAD' 라는 카테고리가 있는데, 이것을 눌러주세요.



PSD뷰어의 설치파일은 두 종류가 있습니다.

위에 있는 것은 윈도우 RT와 윈도우8 전용 파일이고, 아래에 있는 것이 윈도우7 운영체제와 그 이하의 윈도우 전용입니다.



PSD뷰어를 설치하고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거에요.

psd파일을 실행한 것이 아니라, 뷰어만 실행한 화면입니다.



PC에 보관되어 있는 psd 파일을 보시면 아이콘 모양이 바뀐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결프로그램이 자동 변경되어 기존 포토샵 아이콘에서 PSD Viewer 아이콘으로 바뀌었습니다.

위 아이콘을 더블클릭해 실행해봅시다.



원래는 포토샵을 실행하여 10초간의 로딩을 기다려야만 볼 수 있었던 화면인데, PSD Viewer로 연결해놓으니 이미지 화면이 바로 나왔습니다.

프로그램 상단 좌측을 보시면 버튼이 두개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파일열기> 버튼이고, 두 번째는 <저장> 버튼입니다.


<저장>버튼을 누르시면, psd 파일을 <BMP, JPG, PNG, TIF, GIF> 형식으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이정도 기능이면 가벼운 용량이지만 포토샵에서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라 생각되네요..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