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윈도우 8.1 운영체제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경우 가끔 익스플로러 오류 메시지가 나올 때가 있습니다.


이 웹페이지에서 internet Explorer 보안 강화 기능과 호환되지 않는 "어떤 파일"을 실행하려고 합니다.  이사이트를 신뢰하는 경우 이 사이트에 대해 향상된 보호 모드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여 컨트롤을 실행할수 있습니다.


특정 웹페이지를 접근시 자동 차단되는 현상입니다.

윈도우8.1은 이전버전인 윈도우7 보다 보안이 한층 강화되었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시스템과는 아직 호환성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 보안 강화 기능과 호환되지 않는 오류 해결하기




아직까지는 가장 영향력있는 브라우저 Internet Explorer 11 입니다. 

크롬과 파이어폭스, 사파리보다 페이지를 읽는 속도는 상당히 떨어지지만 가독성 부분에서는 인정을 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PC 의 운영체제 중 가장 최신버전에 해당되는 Windows 8.1 OS 입니다.

윈도우 XP 서비스가 종료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윈도우 7과 윈도우 8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윈도우 7이 처음 출시되었을 때 보안성이 강화되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현재의 윈8 또한 대체로 긍정적인 반응이 대부분이지만, 아직은 오류 컴플레인이 많은 편 이죠.


<익스플로러 보안 강화 기능 호환성 오류 해결방법>

 


우선 익스플로러의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버튼을 누릅니다.

생성된 목록에서 '인터넷 옵션' 버튼을 눌러주세요.



인터넷 옵션에는 7가지 탭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마지막에 있는 '고급' 탭 부분을 살펴봅니다.



고급 탭 목록을 하단으로 내리면 '보안'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보안 카테고리 중에서 가장 마지막에 '향상된 보호 모드 사용' 이라는 설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향상된 보호 모드를 사용하는 것이, 윈도우 8에 기반한 철저한 보안을 유지하겠다는 의미 입니다.

하지만 지금 내가 원하는 웹 페이지를 열 수 없으니 이것을 해제해야 합니다.



보호 모드 기능 사용에 있는 체크버튼을 해제 합니다.



그리고 '적용' 버튼을 반드시 눌러주세요.

이제 익스플로러를 닫고 다시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추가로, 만약 윈도우 8를 사용하면서 잦은 오류를 겪고 불편함을 많이 느끼신다면 윈도우 7을 사용하길 추천드립니다.

아마도 윈도우 8을 사용하기 가장 적절한 시점은 1년 정도 후가 아닐까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이것으로 익스플로러 호환성 오류를 해결하는 정확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