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금영노래방 노래검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노래방기기는 금영노래방과 태진미디어 입니다.

동창회나 회식을 할 때 2차로 노래방을 가게되면, 사람이 너무 많아서 노래검색을 하기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금영노래방 노래검색 팁을 하나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금영노래방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 가운데를 보시면 이렇게 '반주곡 찾기' 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이것을 눌러서 <금영노래방 반주곡 통합검색>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금영노래방 반주곡 검색 페이지에는 반주곡 통합검색과 월별 신곡, 색인 검색 등을 통하여 자신이 찾는 노래의 예약번호를 알 수 있습니다.



화면 가운데에 위와 같은 통합검색 창이 있을 것 입니다.

여기에 자신이 부르고 싶은 노래 제목이나 가수 이름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검색결과를 보시면 가장 먼저 입력한 검색어가 포함된 곡제목이 나열됩니다.



그리고 곡제목 검색결과 밑에는 가수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저는 가수이름으로 검색했기 때문에, 해당 뮤지션이 부른 모든 노래가 나오는 군요..


각 노래제목 리스트 우측을 보면, 헤드폰 모양의 '미리듣기'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해당곡의 예약번호가 나옵니다.


즉, 노래방에서 리모콘이나 노래방책을 찾지 않고도 부르고 싶은 노래를 찾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노래가 있고, 이것을 노래방에서 부르고 싶은데 금영노래방 기기에 입력이 안되어 있다면, 반주곡을 신청하면 됩니다.



반주곡을 신청할 때는 먼저 해당 음원을 검색해봐야합니다~

혹시 다른 사람이 이미 신청을 했을수도 있으니까요~


제가 '이원조'로 한 번 검색해보겠습니다.



운영자 공지와 기존 수록곡, 기존 신청곡 리스트에 없다고 나오네요~

그럼 이제 해당 노래를 금영노래방에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한 노래가 금영노래방 기기에 업데이트 되는데 걸리는 시간은 신청량에 따라서 다릅니다.

빠른 경우는 신청한 바로 다음달에 신곡으로 들어오기도 하고, 느린경우 3개월이 걸릴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반주곡을 신청했어도, 오락 부적합성이나 음악이라고 보기 힘든 반주의 경우 업데이트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여 금영노래방과 함께 즐거운 시간 되세요~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