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스마트업데이트플러스 설치하기

현대자동차 네비게이션을 업데이트 할 때나 기아자동차 순정 네비게이션을 업데이트 하실 때 '스마트 업데이트 플러스(Smart Updater Plus)'를 이용하시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셔야 할 점은 현대차와 기아차의 순정 네비게이션은 모두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업데이트 하지만, 서비스를 받는 곳은 구분되어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블루멤버스 사이트를 이용하셔야 하고, 기아자동차는 큐멤버스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스마트업데이트플러스 설치하기



우선 블루멤버스나 큐멤버스에서 스마트 업데이터 플러스를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업데이트 툴을 실행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현대자동차라면 위 상태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기아자동차면 아래 탭을 눌러서 위의 큐멤버스 화면에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프로그램을 설치했지만, 아직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상태라면 비회원으로 로그인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블루멤버스에서 스마트 업데이트 플러스 설치파일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알아볼게요.


위의 첫 화면에서 '차량관리 서비스' 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올건데요, 여기서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를 클릭합니다.



위의 세부항목 중에서 '인텔리전트/스마트 내비게이션' 메뉴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아마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겁니다.

이곳에서 파일을 다운받고 설치하는 동안 스마트 업데이터 메뉴얼을 살펴봐주세요~



그리고 기아자동차의 큐멤버스에서도 Smart Updater Plus 를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웹 페이지에서 '멤버스 혜택' 을 클릭합니다.



큐멤버스 혜택 화면에서 하단의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라는 메뉴로 들어갑니다.


위의 4가지 메뉴가 나올건데요, 아무거나 자세히 보기 버튼을 눌러서 설치화면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설치파일의 용량과 속도는 블루멤버스에서 받을 때와 동일합니다.


그리고 주의하셔야 할 점은, 위의 프로그램 설치파일의 용량은 그리 크지 않습니다.


다만, 위의 업데이트 툴을 이용해서 네비게이션의 설치파일을 받을 때는 넉넉히 8GB의 여유공간이 필요합니다.


저는 방금 4기가짜리 USB로 시도했다가 실패했네요.. ㅠㅠ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