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올해에 가성비가 가장 좋은 네비게이션을 찾아보다가 파인드라이브에 대한 추천을 많이 받았습니다.

특히 파인드라이브 IQ 3D 모델은 현재 가장 인기있는 상품 중 하나 입니다. 파인디지털(Fine Digital)에서 생산한 장비인데 순수 국산 브랜드라는 점에서 마음에 들더군요.

1992년에 설립되어 네비게이션을 생산하여 현재는 꽤 많은 수량을 수출한다고 하니, 파인디지털의 제품을 많이 애용해도 좋을 듯 싶습니다.


그럼 2014년 현재 시점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구입하는 장비는 무엇인지 네비게이션 순위를 통해 알아볼게요~



대망의 1위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파인디지털의 파인드라이브 입니다.

최저가 가격은 24만원이 조금 넘는 수준입니다. 3D 5000v 16기가 제품으로 음성인식에 대한 평가가 좋은 모델입니다.

도로명이나 지역명으로 경로 검색을 많이 하시는 분에게는 아주 좋은 아이템이 될 듯 싶습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택시를 타고 목적지를 말씀드려면, 가끔 네비에 음성으로 검색하시는 기사분들이 계셨습니다.

그런데 대부분 음성검색은 사용하기 힘들다라는 결론을 얻었는데, 기회가 되면 IQ 3D 5000V 로 음성검색을 해보고 싶네요.



제품 스펙으로는 cpu 가 A9 Dual 1Ghz 입니다. 음성인식을 지원하고 Full HD 영상재생이 가능합니다.

솔직히 네비를 장착해도 자주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주로 티비의 용도로 더 많이 사용합니다.

위 모델이 인기있는 이유는 그야말로 다용도라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물론 안정성이 높고 가성비가 높다는 점까지 포함해야겠네요.



두 번째로 인기있고 추천하는 제품은 파인드라이브 IQ 3D 5000 (8G) 짜리 입니다.

대부분의 기능은 비슷합니다. 라이트 버젼으로 보시면 됩니다.

최저가격은 21만원이 조금 넘는 수준이네요.



그리고 3위에 랭크된 녀석은 아이나비 네비입니다.

아이나비는 국산 네비게이션의 원조라고 불리는 제품입니다. 팅크웨어에서 전자교환기 개발을 시작으로 네비 생산에 지금까지 전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예전에 SK텔레콤에서 친구찾기 서비스를 개발한 업체로 유명세를 탄적이 있죠.



아이나비 중에서 NP500 마하 라는 모델이 전체순위 3위를 차지했는데요,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 입니다.

최저가는 17만원 정도로 보시면 될 듯 합니다.

대신 상위에 랭크된 파인드라이브 보다 메모리 용량이 적다는 단점이 있지만, 가격대 성능으로 볼 때는 아주 우수한 제품입니다.

위의 두 상품과 마찬가지로 거치형을 기본으로 제작되었구요.



4위는 팅크웨어 아이나비 K11 AIR 16G 짜리 입니다.

아이나비 제품중에서 고급에 속하는 모델이라 볼수 있는데요, 여러가지 스마트 기기와 블루투스가 된다는 점을 차별화 했습니다.

가격은 최저가가 28만원 정도 됩니다.



스펙은 CPU 가 Dual Core Cortex A9 1.2기가로 네비치고는 우수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MBC-TPEG 를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운전 중 DMB 방송 채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래 mbc tpeg 를 이용하려면 66,000원 입니다. 좋은 상품이네요.



다섯번째로 인기많은 네비는 한라마이스터 제품입니다.

한라마이스터는 예전에 그냥 마이스터라는 브랜드명을 사용했는데, 같은 업체입니다.

만도는 자동차 부품을 전문으로 제조하는 기업으로 한라그룹의 모기업에 해당합니다.



위 사진에 나온 상품은 3개월 전에 출시된 만도 LP300 모델입니다. 스마트한 네비게이션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이죠.

제품 안정성과 속도는 기본적으로 우수하고, 스마트폰으로 조작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가격은 조금 비싸죠. 최저가 26만원이 넘는 가격.. 하지만 처음으로 국내 3D 네비에 SiRF V8 GPS 를 탑재했습니다.

서울에는 수신이 어려운 곳이 거의 없지만 지방 구석구석을 돌아다녀도 수신이 빠르고 정확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부팅하는데 걸리는 시간.. 약 7초 입니다.. 

스마트폰으로 비유하면 갤럭시 s5 광대역 lte-a 에 비유할 수 있겠네요.



이상으로 2014년 네비게이션순위와 추천하는 제품을 5개 알아보았습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