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텔레그램 스티커 추가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스티커를 제공하는 사이트에 접속한 후 원하는 텔레그램 스티커 세트를 설치하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모티콘(스티커)이 예쁘다고 아무 사이트에서 설치하지 마시고,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검증된 사이트를 통해서 추가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스티커를 추가하시기 전에는 반드시 텔레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합니다. PC버전 설치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StickergramStickergram


요즘 텔레그램을 많이 하는 사람들이 스티커를 추가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곳은 스티커그램(Stickergram) 이라는 사이트 입니다.

당연히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심플한 디자인부터 귀엽고 앙증맞은 스티커까지 그 종류가 상당히 많습니다.

우선 Stickergram 이란 사이트에 접속해봅시다.


텔레그램 스티커 추가하기텔레그램 스티커 추가하기


스티커그램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여러개의 스티커 세트가 나오는데, 자신이 사용할 스티커를 고른 후, 하단에 있는 Add Sticker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텔레그램 메신저에 위와 같이 해당 스티커가 오픈됩니다.

아래에 있는 스티커 추가 버튼을 눌러주시면 설치 끝 입니다.


스티커 사용법스티커 사용법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추가된 스티커 사용하는 방법은 이모티콘 버튼을 누른 후 우측 상단에 있는 스티커 메뉴를 터치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이때까지 설치한 스티커들이 모두 나옵니다.

만약 자주 사용하지 않아 삭제하고 싶은 스티커가 있다면, 우측 하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세요.


스티커 삭제스티커 삭제


위와 같이 설치된 스티커팩이 리스트형식으로 정렬됩니다.

삭제하고 싶은 스티커팩을 여기서 지우시면 되겠습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