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아이엘츠 시험접수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과 시험일정을 확인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IELTS 란,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에서 주관하는 국제영어능력시험으로 International English Language Testing System 의 줄임말 입니다. 그리고 온라인으로 아이엘츠를 접수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IELTS 주한영국문화원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는 방법이고, 두 번째 방법은 IDP에듀케이션 사이트에서 접수하는 방법입니다. 둘 중에서 이미 회원가입한 곳이 있다면 그곳에서 시험접수를 하면 됩니다.

저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이용하는 두 번째 방법으로 시험접수를 해보겠습니다.


아이엘츠 시험접수 방법




우선 IDP에듀케이션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시험접수를 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할 때는 여권사본 이미지파일을 첨부해야한다는 점 반드시 참고해주세요!


회원가입과 로그인까지 하셨다면, 상단 메뉴중에서 시험접수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시험일정이 나오게 됩니다.

아이엘츠 시험일정은 센터사정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업데이트 된 일정을 아래의 사이트에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http://www.ieltskorea.org/exam_receipt/exam_schedule.asp>


시험일정을 확인하셨다면, 좌측 카테고리에서 접수방법 버튼을 눌러줍니다.



위 화면에 설명되어 있듯이, 원서 접수시 사용가능한 신분증은 여권 밖에 없습니다.

토익시험과 헷갈려 다른 신분증을 지참하시면 돈만 날리게 됩니다..


웹 페이지 하단에 있는 온라인 접수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봅니다.



현재 접수 가능한 시험장소가 날짜별로 정렬되어 보이실겁니다.

이 중에서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과 가까운 곳을 선택합니다.



접수 준비물과 시험 연기 및 취소에 관련된 내용은 꼭 읽어보시고, 확인을 누릅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여권만 신분증으로 인정합니다..



시험장소를 선택했으면 이제 Module 등을 선택하여 원하는 시험을 결정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계속 버튼을 누르면 응시자 정보와 원서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회원가입 할 당시의 주소와 현재 주소가 변경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고, 마지막으로 접수내역을 반드시 재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예전에는 IELTS 에 응시하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았으나 최근에는 응시자가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원하는 시험일자에 응시하려면 다른 어학시험보다 미리 접수하는게 좋습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