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국제학생증은 ISIC(International Student Identity Card)라고 하며, 유네스코에서 인정한 국제 신분증 입니다.

현재 국제학생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보통 1~3만원의 비용이 필요하지만, 일단 발급을 받게 되면 주어지는 혜택이 상당합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발급받는 학생증은 가장 저렴한 ISIC 일반형 입니다.

중고등학교 또는 대학교, 대학원에 재학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졸업한 경우는 학생증을 발급받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ISIC의 유효기간은 13개월이라는 점 반드시 참고해주세요!


※ 국제학생증 발급기간과 재발급 방법




국제학생증 ISEC 사이트에 접속하면, 발급과 재발급 및 약관을 정확히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처음 발급을 받거나, 재발급을 받을때 상단 카테고리에 있는 메뉴중 '온라인신청서'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재발급 받을때 알아야 할 점은, 처음 발급 받은 카드와 동일한 카드번호를 가지게 됩니다.

또한 잔여 유효기간도 그대로 유지되니, 해외여행 스케줄에 차질이 없게 진행하세요!



학생증을 신청하면 위와 같은 여러개 카드가 나옵니다.


위에 3개는 국제학생증이고, 아래 3개는 국제 교사증입니다.

그리고 카드 재발급비는 전에 발급받은 카드 종류에 따라 재발급 비용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재발급 비용 신규 규정은 2015년 8월 1일부터 적용된다는 점 알아두세요!


이렇게 국제학생증을 신청하면, 빠르면 2일 내로 기입한 주소로 도착합니다.

늦으면 5일이상 걸리기도 합니다.

유럽 등으로 해외여행을 계획하셨다면, 넉넉히 1개월 전에 국제학생증을 신청하거나 재발급을 받아두세요!

제 생각에는 1주일 전에 신청하는것도 약간 촉박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