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amr mp3 변환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음성을 녹음하거나 자신이 부른 노래를 파일로 만들면 보통 amr 형식의 파일로 저장됩니다.

AMR은 Adaptive Multi-Rate 의 줄임말로 적응 다중 속도 파일입니다.


음성파일의 한 종류로 오디오 데이터 압축형식이라고 알고 계시면 됩니다.

따라서 같은 음질의 음성파일이라도 amr 형식은 mp형식 파일용량의 약 10~15% 정도로 매우 작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과 같은 비교적 적은 용량의 디바이스에 적합하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하지만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음성파일은 mp3 파일 형태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arm 파일을 mp3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amr 파일을 mp3 파일로 변환하기




amr 을 mp3 로 변환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두 가지로 추스릴 수 있습니다.

하나는 다음팟인코더, 다른 하나는 AMR Player(AMR 플레이어) 입니다.


다음팟인코더의 경우 다양한 음성과 영상파일을 컨트롤하는데 초점을 둔 팔방미인이라고 한다면, AMR 플레이어는 amr 파일을 편집하는 가장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amr 을 mp3 또는 wav 와 같은 파일로 변환하고자 한다면, amr 플레이어가 가장 좋습니다.


우선 <AMR Player> 홈페이지에 접속해봅시다.



위 링크된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하단에 'Download' 버튼이 있을것입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된 버젼을 무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페이지가 열리면 약 5초정도 로딩이 나옵니다.

로딩이 끝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진행이 됩니다.

(※ 용량은 크지 않아요.)



이제 amr 플레이어를 설치하고 실행해봅니다.

프로그램이 참 심플하면서 중요한 기능만 제공하는 것이 참 마음에 듭니다.

파일을 오픈할 때는 드래그&드롭이 되지 않습니다.


<File - Add AMR File> 순서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음성파일을 열어줍니다.



amr 파일을 추가하면 위 사진처럼 나올것 입니다.



프로그램 상단에 있는 여러개의 버튼중 <AMR to MP3> 버튼을 누릅니다.

말그래도 mp3로 변환하는 기능입니다.



변환 버튼을 누르면 다른이름으로 저장 화면이 나옵니다.

바탕화면이나 다른 경로에 변환된 파일을 어떤 이름으로 저장할지 입력합니다.


변환할 때 걸리는 시간은 약 500kb 파일 용량이라면 약 5~10초 정도 걸립니다.

파일용량은 500kb 의 amr 파일이 약 3.5mb 의 mp3 파일로 변환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위 프로그램은 mp3로 변환하는 것 외에도 wav 파일로 변환하거나, 반대로 amr 로 변환시킬수도 있습니다.

그야말로 amr파일을 편집하는 간단요약 툴 입니다.


한 번 사용해보시면 반하실거라 확신합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