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음악파일은 MP3 파일 입니다. 하지만 MP3 보다 고급 음질을 감상하고 싶다면 FLAC 파일이라는 원음 형식을 사용해야 합니다.


FLAC 은 Free Lossless Audio Codec 의 약자로, 음원파일을 데이터 손실없이 압축하는 형태 입니다. 즉, 일반적인 mp3 플레이어로는 재생이 불가능 합니다. 그리고 파일용량도 mp3 보다 훨씬 큽니다.

그렇지만 최고의 음질로 음악감상을 원한다면, 약간의 수고스러움은 감수해야겠습니다.


그럼 flac 파일을 mp3 파일로 변환하는 두 가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위의 flac 파일크기를 살펴보겠습니다.

무려 17메가라는 음악치고는 큰 용량입니다.



위의 flac 파일을 mp3 로 변환하면 3메가의 용량으로 줄어듭니다.

mp3 음질을 192kbps 로 변환했는데 파일크기가 5분의 1 이하로 줄었습니다.




<첫번째 방법> Free FLAC to MP3 Converter 이용하기


컨버터 오디오 프리 사이트에 접속하면, flac to mp3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링크된 페이지로 들어가면, 하단에 파란색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두번째 방법> Foobar 2000 이용하기


그리고 Foobar 2000 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FOOBAR 2000 최신버젼은 <http://www.foobar2000.org/download> 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두 프로그램 모두 용량이 크지 않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쉽고 간다하다는 점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툴 입니다.


그럼 Free FLAC to MP3 를 먼저 실행해봅시다.



FLAC to MP3 를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mp3 파일로 바꾸고자 하는 파일을 드래그&드롭 하고 화살표 모양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 후 어디에 저장할 것인지 설정합니다. 변환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5초 입니다.


이번에는 FOOBAR 2000 을 실행해봅시다.



foobar 를 실행하고, pc에 있는 flac 파일을 열어줍니다.



오픈한 flac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CONVERT - QUICK CONVERT 를 클립합니다.



그러면 어떤 확장명의 파일로 변환할 것인지 정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세 번째를 보면 MP3 190kbps 파는 항복이 있군요.

이것을 선택한 후 하단의 convert 버튼을 누르면 끝 입니다.


처음에 설명했던 것 처럼, flac 파일의 장점은 최고의 음질이라는 점 이고 단점은 용량이 크다는 점 입니다.

클래식이나 재즈와 같은 장르를 초고음질로 감상하고 싶다면, flac 파일을 사용하여 감상하시면 됩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