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감상할 수도 있고, 쇼핑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원에서 운동을 하거나 뭔가 익사이팅한 활동을 할 때 노래를 듣기 위해 스마트폰을 휴대하면 무겁기도 하고, 음악재생을 컨트롤하기에는 조금 불편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아이팟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팟(iPod)은 일반적인 mp3 플레이어와는 달리 음악을 넣을 때 아이튠즈(iTunes)를 사용해야 합니다.

아이튠즈는 애플(Apple)사에서 나온 모든 종류의 기기에 호환되며 pc에서는 음악재생 플레이어의 역할도 담당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아이팟 노래넣기를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아이튠즈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iTunes 는 워낙 대중화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도 간편하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용량은 약 100메가 바이트가 조금 넘는다는 점 참고하셔서 미리 준비해주세요.



아이튠즈를 설치하고 실행하면 로그인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팟캐스트 등을 이용하시는 것이라면 로그인이 필요하지만, 아이팟에 노래만 넣으시는 것이라면 굳이 로그인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아이팟을 PC에 연결하고 조금 기다리면, 현재 아이팟에 담겨있는 음악 리스트가 나옵니다.

이것은 아이폰을 컴퓨터에 연결했을 때와 동일합니다.



아이튠즈와 아이팟이 잘 연결이 되었다면, 아이튠즈의 좌측 상단을 살펴봅시다.

네모박스 버튼이 있는데, 이것을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이 설정바가 나옵니다.

여기서 '보관함에 파일 추가' 라는 항목을 누릅니다.



그러면 현재 컴퓨터에 있는 음악을 가져올 수 있는데, 추가하고 싶은 음악을 여러개 한꺼번에 지정해줍니다.

아이팟에 넣고 싶은 음악들을 모두 추가했다면 이제는 재생리스트를 아이팟에 동기화시켜주어야 합니다.



아이튠즈 우측 상단을 보시면 위 사진과 같이 기기 아이콘과 iPod 이라는 글자가 있을 것 입니다.

여기서 위로 향하는 세모표시 버튼을 누르면 안되고, iPod 이라는 글씨를 눌러주어야 합니다.



그러면 연결된 기기에 대한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현재 빈공간이 얼마나 있는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위 화면에서 우측 하단을 보시면 '동기화' 라는 버튼이 있을 것 입니다.



위 '동기화' 버튼을 누르면, 약 30초에서 약 1분정도의 로딩이 발생합니다.

동기화가 끝났다면, PC에 연결한 아이팟에 자신이 선택한 노래가 정확히 담겼는지 확인해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주의해야 할 점은, 연결된 기기를 PC에서 제거할 때는 반드시 윈도우 하단에 있는 '연결된 기기 제거' 기능을 사용하여 분리시켜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Posted by 전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