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제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갱신 방법 (스탠다드차타드)


금융거래를 할 때 반드시 필요한 보안도구로는 바로 공인인증서 입니다.

자신의 주 거래은행에서 한 번 발급을 받으면 1년 동안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보안성을 인정받은 장치입니다.

대부분의 제1금융권 은행에서는 공인인증센터라는 기관을 따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거나 갱신할 때는 이곳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그러므로 SC제일은행(스탠다드차타드 은행)에서 금융거래를 많이 하신다면, Standard Chartered 공인인증센터에서 여러가지 보안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제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받기



먼저 SC제일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봅시다.

이런 첫 화면이 나올건데요, 공인인증센터에 안전하게 접속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이용하셔야 합니다.



사이트 상단의 로그인하는 곳을 보면 위와 같은 공인인증센터 바로가기 메뉴가 있습니다.

반드시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에 먼저 접속한 후, 공식 홈페이지의 링크를 타고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올바른 방법입니다.



이제 안전한 방법으로 제일은행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했습니다.


인증센터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는 바로 공인인증서 재발급 입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센터 관리 웹 페이지로 이동하면, 인증서의 비밀번호를 변경하거나 USB와 스마트폰 등 다른 기기로 안전하게 옮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 갱신 서비스는 붉은색으로 색칠된 버튼을 클릭하시면 되요~

첫 번째 메뉴는 타은행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를 등록할때 이용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신규/재발급공인인증서 신규/재발급


인증서를 재발급받거나 새로 만드시는 경우 필요한 것은, 자신의 제일은행 계좌번호와 주민등록번호 입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PC에 공인인증서를 보관하는 것 보다 자신만 사용하는 USB에 저장하는 것이 가장 올바른 사용법이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이번에는 인증서 관리 페이지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이곳에서는 인증서 암호변경을 하거나 다른 매체로 복사할 때 주로 사용합니다.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보통 1년인데, 유효기간이 지났다고 하여 자동으로 삭제되는 것은 아닙니다.

위의 인증서 삭제 기능을 통해 자신의 금융정보를 안전하게 지키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메뉴 카테고리를 살펴보면 브리즈(Breeze)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것은 스마트폰 등의 스마트기기에 공인인증서를 복사할 때와 스마트폰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를 PC등의 다른 기기로 옮길 때 사용하는 서비스 입니다.



만약 스마트폰에서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야 한다면, 위의 SC은행 Breeze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라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iOS 기종이라면 앱스토어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PC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옮기려면, <PC인증서  스마트폰으로 내보내기>로 들어가 8자리 인증번호를 발급받습니다.

그 후, 위의 브리즈 어플은 설치한 후 어플에서 <공인인증센터  PC에서 가져오기> 순서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여기에 발급받았던 8자리 인증번호를 입력하게 되면 안전하게 인증서를 복사할 수 있어요.


오늘 소개했듯이, 공인인증센터에서는 공인인증서 재발급과 갱신 외에도 다양한 보안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