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잡지식

윈도우 디펜더 끄기 및 켜기 (windows defender 설정하기)

전포 2016. 4. 18. 22:28

윈도우 디펜더 끄기는 windows defender를 실행한 후 설정 항목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디펜더의 사용여부를 결정하기 전에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windows defender는 윈도우 OS를 설치했을때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툴이지만,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PC백신이라고 보기는 어렵다는 점 입니다.

PC를 보호하는 툴은 크게 안티바이러스와 안티스파이웨어가 있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이야기하는 PC백신은 안티바이러스가 주 기능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요즘 많이 사용하고 있는 PC백신을 설치하면 안티스파이웨어도 함께 제공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하나의 PC에 안티스파이웨어 제품을 2개 작동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다는 것 입니다.

동일한 기능을 하는 툴을 두개 사용한다는건, 충돌 발생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둘 중하나는 삭제하거나 사용안함으로 설정변경해야 합니다.



그럼 윈도우 디펜더 끄기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윈도우 8 환경에서 windows defender를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상단을 보시면 4개의 탭이 있는데, 마지막에 있는 setting 탭을 클릭해봅니다.



그러면 좌측에 7개의 옵션항목들이 나오는데, 그 중에서 마지막에 있는 administrator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Turn on this app 항목의 체크박스를 풀어주게 되면, 윈도우 디펜더를 사용하지 않겠다는 의미가 됩니다.



체크버튼을 해제했다면 반드시 하단에 있는 Save changes 를 눌러주셔야 합니다.



윈도우 디펜더를 끄게 되면, 화면 우측 하단에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현재 윈도우 디펜더가 사용하지 않음으로 되어 있고, 재부팅시 이것이 적용된다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현재 스파이웨어에 노출된 상태이기 때문에, 윈도우 디펜더를 사용하겠냐는 창이 나올겁니다.


현 상태에서 재부팅을 하게 되면 디펜더를 off 시키는 것에 성공한 것 입니다.


중요한 것은, PC백신외에 기타 안티 스파이웨어 툴을 설치했을 경우에만 windows defender를 off 시켜야 합니다.

다른 보안 프로그램이 없는 상태에서 디펜더를 꺼버리면, PC가 위험에 노출된 상태를 의미하고 자신의 개인정보가 웹 등 기타 악성 툴로 인해 빼앗길 수 있음을 반드시 기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