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송금 수수료 은행별 순위
해외송금 수수료는 은행별로 다르게 적용됩니다. 또한 송금액과 개인송금인지, 법인송금인지 여부에 따라 책정되는 환전수수료와 전신료가 다릅니다. 더하여 은행에 방문해서 창구로 송금하는지, 인터넷으로 송금하는지에 따라서도 다르고요.
지난 포스팅에서는 해외로 외화송금을 할 때 발생하는 수수료를 은행별로 총 정리를 했는데, 이번에는 그것을 요점만 간추려 다시 정리했습니다. 송금액수에 따라 발생하는 수수료가 너무 복잡하니, 500불과 2,000불, 10,000불이라는 3가지 가정에서 어느 은행이 송금수수료가 가장 싼지 비교해보았습니다.
은행에서 직접 해외송금 했을 때
500불 해외송금 수수료
은행에서 직접 500불 송금을 한다고 가정했을 때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곳은 제주은행입니다.
그 다음이 전북은행이며, 대부분의 은행들이 약 1만 3천원이라는 비슷한 수수료를 받고 송금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00불 해외송금 수수료
만약 2천불을 해외로 송금한다고 했을때는 발생하는 수수료가 은행별로 그 격차가 조금 더 커집니다.
여전히 제주은행이 수수료가 가장 적게 나오고 있네요.
1만불 해외송금 수수료
만불을 보낼 경우에는 제주은행 다음으로 수수료가 싼 은행은 SH수협은행입니다.
위의 3가지 가정에 한 해서는 제주은행이 수수료 저렴한 최고의 은행이라는 결론이 납니다.
온라인으로 해외송금 했을 때
해외송금은 온라인으로도 물론 가능합니다. 그리고 온라인 수수료는 창구 수수료보다 일반적으로 저렴한 편 입니다.
500불 온라인송금 수수료
500불 가정에서는, 국민은행과 농협, 제주은행이 동일하게 1위를 차지했습니다.
위 세 은행 모두 송금 전신료만 받을 뿐 수수료는 받지 않습니다.
이천불 온라인송금 수수료
2천불에서도 그 순위는 거의 비슷합니다.
만불 온라인송금 수수료
만불 역시 그 순위는 크게 변동없네요.
공동 4위를 차지한 수협은행과 경남은행, 대구은행도 이용해볼만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