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지원기기와 현재 사용가능한 카드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삼성페이는 지갑 속 신용카드라 하여 스마트폰의 혁신적인 기능이 하나 더 추가되었다 할 만큼 놀라운 소식입니다. 원래는 플라스틱 카드로 결제를 했던 방식이 이제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결제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통해 전자결제를 해야하다보니 지문 인증과 원타임카드와 같은 보안 장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따라서 삼성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첫 번째는 삼성페이 지원기기 중 하나를 가지고 있을 것, 두 번째는 현재 삼성에서 지원하는 카드종류 중 하나를 사용하고 있을 것 입니다.


삼성페이 카드종류와 지원기기 확인하기



현재는 삼성페이를 지원하는 기기는 같은 제조사의 갤럭시 시리즈 4개 밖에 안됩니다. 하지만 삼성측에서는 앞으로 삼성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 사용가능하도록 모바일기기를 설계한다고 밝혔고, 점유율이 높아진다면 다른 브랜드의 디바이스에서도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전망입니다.



지금은 MST(Magnetic Secure Transmission) 칩이 탑재되어 있는 갤럭시 S6과 S6 엣지, S6 엣지 플러스와 갤러시 노트5 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 가능한 카드종류는 아주 많습니다. 삼성과 제휴한 카드사인 신한, 국민, 롯데, 농협, 하나, BC 등 거의 대부분의 카드사가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분기별로 계속 카드사와 제휴를 맺으면서 리스트를 업데이트 중인데, 사용가능한 카드종류 리스트는 <지원카드 유형> 웹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지원카드 유형중 선불카드는 현재 서비스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대부분 체크카드와 가족카드, 개인명의 법인카드를 중심으로 인프라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기존 신용카드에서 이루어졌던 결제방식이 스마트폰을 이용한 전자결제 시스템으로 전환되면서 가장 먼저 드는 생각이 '충분히 안전할까' 입니다. 

하지만 삼성페이는 SMS 본인인증과 카드 인증을 통한 2중 보안을 거치고 있습니다. 삼성페이로 결제를 할 때마다 지문인증 또는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하며, 동시에 일회용 카드번호를 카드사로 부터 발급받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PC에서 진행하는 인터넷 결제만큼이나 탄탄하다고 생각됩니다.


스마트폰이라는 아이템으로 세계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는 삼성이 삼성페이를 제대로 키워나간다면, 삼성 스마트폰의 점유율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세계 금융사들과 긴밀한 관계를 맺을 수 있게 되는 혁신적인 시도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신고
Posted by 지식전당포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