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삼성카드 리볼빙 신청과 결제비율 변경


아마 코스트코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삼성카드나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를 하나쯤 만들고 사용하고 계실겁니다. 삼성카드의 장점 중의 하나는 리볼빙(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이 매우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리볼빙 서비스는 해당월의 결제금액을 다음달로 원하는 만큼 이월시킬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월별 지출관리나 신용관리 측면에서 매우 이득입니다. 삼성카드를 처음 발급받으면 보통 리볼빙 서비스를 자동으로 가입시켜줍니다. 그리고 리볼빙의 결제비율을 100%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금액이 청구되는 계좌에 잔액이 충분하다면 해당월의 카드대금은 모두 지불됩니다.

 하지만 특별한 사정으로 카드대금의 일부만 지불하고 싶거나, 청구되는 계좌에 잔액이 부족한 경우 자동으로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이 적용됩니다. 등급하락없이 말입니다.. (단, 해당월의 최소결제비율은 납부해야만 합니다.)



저 역시 삼성 아멕스카드를 처음 발급받을 때 리볼빙 서비스가 가입되어 있었습니다. 따라서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따로 신청하지는 않았고, 리볼빙 서비스에서 이번달 결제비율을 한 번 변경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삼성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금융기관 웹 사이트니까 권장하는 강력한 보안프로그램은 반드시 설치해주세요.



만약 삼성카드 홈페이지를 처음 이용하시는거라면, 먼저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그리고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을 하면 이런 화면이 나올겁니다.

이번달에 이용대금이 얼마인지와 자신이 설정한 결제일에 얼마가 청구될 것인지 간략하게 표시됩니다.

화면 좌측 카테고리를 봐주세요.



주요 소비스 카테고리를 보면,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 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는 것 처럼, 리볼빙의 이자율은 회원의 등급과 가입상태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최저 7.9% 에서 최고 25.4%까지 인데요, 보통 15~17% 사이정도 될 겁니다.

저는 카드만든지 얼마 안되어서 그런지 16.9% 더군요.


그렇다면 제가 만약 이번달에 지불해야할 금액중 100만원을 이월시켰다면, 다음달에 이월된 원금 100만원과 함께 16만 9천원을 이자로 납부해야한다는 얘깁니다.


리볼빙 웹 페이지에서 화면 중간에 있는 '신청하기' 탭을 눌러주세요.



만약 리볼빙에 이미 가입이 되어 있다면, 위와 같이 '죄송합니다. 가입회원입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올겁니다.

만약 아직 가입이 안된상태라면, 위의 웹페이지에서 리볼빙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만약 저처럼 이번달 결제비율을 변경하려고 한다면, '가입정보 안내 및 결제비율 변경' 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런 웹 페이지가 나올겁니다.


자신이 삼성카드에서 발급받은 카드중에서 결제비율을 변경하고 싶은 카드를 먼저 선택한 후, 카드 비밀번호와 CVC번호를 적어줍니다.

그리고 화면 하단에 있는 결제비율을 변경해주세요. 결제비율은 10% 단위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변경하셨다면 마지막으로 반드시 '확인' 버튼을 누르셔야 바뀝니다.


참고하셔야 할 점은, 자신의 카드 결제일이 매월 13일인 경우, 영업일 기준 12일까지만 결제비율을 변경해도 이것이 바로 적용이 됩니다. 그리고 리볼빙 이자율이 아주 낮다고는 할 수 없으니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자주 이용하라고 추천하고 싶지는 않군요.. ^^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