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특성화고등학교는 명문대로 진학할 확률이 높은 과학고, 외고와는 달리 특정 산업분야의 인재를 조기에 양성하는데 그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한 예로, 컴퓨터 해킹보안을 공부하고 싶을 때 4년제 명문대학의 컴퓨터공학과에서 프로그래밍과 네트워크 보안 등을 공부할 수도 있지만, 특성화 고등학교에 진학하여 그 분야를 미리 탐구해보는 진로를 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특성화 고등학교의 활성화는 거시적으로 명문대학교 졸업자를 우대하는 분위기를 해소하기 위한 새로운 교육방향으로 해석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특성화고등학교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관광, 통역, 요리, 만화, 애니메이션, 멀티미디어, 원예, 공업 등 학교별로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영역이 구분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진학하려는 분야를 미리 구분짓지 않고, 단순히 어느 특성화 고등학교가 좋은지를 판단하는것은 잘못되었습니다.


※ 특성화고등학교 순위와 종류 확인하기




선린인터넷고등학교는 세계 해킹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정도로 명문입니다.



해킹방어분야에서는 단연 1위라고 할 정도로 우수한 특성화고 입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분야별로 퀄리티 높은 교육을 보여주고 졸업시 전망이 좋은 학교는 아래와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린인터넷고등학교 

정보통신, 멀티미디어, 웹 운영, 해킹과 정보보안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웹 프로그래밍, 해킹방어, 디지털 컨텐츠 

세명고등학교

스마트 디바이스(스마트폰과 태블릿PC), 스마트 솔루션 

양영디지털고등학교 

바이오, 소프트웨어, 정보통신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만화, 애니메이션 

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 

요리 

서울관광고등학교 

관광 

경기국제통상고등학교 

관광, 어학, 통역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

방송, 영상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

회계, 금융













특히 마지막에 있는 제주여상은 신의 직장이라 불리는 한국은행 공채에 합격할 정도로 금융에 대한 실용적 지식을 배울 수 있는 곳 입니다.

그리고 특성화 고등학교에 관한 정확한 정보는 교육부에서 운영하는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포털 하이파이브에 접속하면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스터고등학교와 특성화고등학교, 일반고등학교를 지역과 분야에 따라 상세히 검색할 수 있습니다.



학급과 정원, 개설학과만 나와있기 때문에 학교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해당 학교 홈페이지를 꼭 방문해보세요.

특성화 고등학교가 좋은지에 대한 판단여부는 단순히 내신성적으로 결정짓기보다 해당학교의 수상실적 등을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