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추석과 같이 명절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통행료 지불수단은 아마 하이패스 일 것 같습니다.

특히 장거리 운행을 해야하는 직종에서 일하는 분들은 하이패스 카드를 잘 활용하여 여러가지 세금 혜택과 유지비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하이패스 카드는 고속도로의 혼잡한 교통체중을 줄이고자 고안된 스마트한 통행료 지불 카드로 한국도로공사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이패스를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 영수증을 발급받아야 한다는 점 잊지 마시길 바라겠습니다.



통행료 알뜰하게 관리하자통행료 알뜰하게 관리하자


하이패스 카드의 등록과 사용내역 등을 확인할려면 한국도로공사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도로공사 홈페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메인화면이 등장합니다.



상단 카테고리를 잘 보시면, 하이패스라는 항목이 있고, 세부 카테고리로 '전용 홈페이지로 가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시면 한국도로공사의 통행료 카드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주의하셔야 할 점은, 통행료 지불 카드의 내역을 확인하는 것이기 때문에 공인인증서와 같은 금융보안 장치를 사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일반 은행에서 인터넷뱅킹을 할 때와 마찬가지로 미러(Mirror) 웹페이지가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도로공사 공식 홈페이지의 링크를 타고 접속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위 화면은 도로공사 하이패스 전용 웹 페이지 입니다.

좌측 카테고리에는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를 모아놓았습니다.

위의 통행료 사용내역 조회와 납부 등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을 할 필요는 없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등록과 조회를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상단 우측에 로그인 버튼이 있으니 이것을 눌러주세요.



아, 그리고 로그인을 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처음 방문하시는 것 이라면, 위 화면처럼 생긴 '인증서 로그인'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법인등록 사용자라면 도로공사에서 발급받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이런 경우는 특별한 경우 입니다.

일반적으로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인증서 등록 작업과 로그인이 되었다면, '통행료 사용내역'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크게 월 단위로 구분해서 월합계 계산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조금 더 구체적인 사용내역을 확인하고 싶으면 첫 번째에 있는 통행료 사용내역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혹시 하이패스 카드를 개인단위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팀이 공용으로 소지하는 것 이라면 위와 같은 조회작업을 통해서 업무 성과량을 측정해볼 수도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단위 면적당 차가 가장 많은 나라 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 만큼 도로교통 시스템과 체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나라 입니다.

아직까지는 하이패스에 대한 평가가 긍정적인 부분이 더 많다고 느껴지는데, 그 만큼 다방면에서 편의성이 제법 돋보이는 도구이기 때문입니다.


항상 안전운행 하시고, 즐겁고 편안한 명절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영수증 발급 받는 것 잊지마세요!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