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와 성수기 (2015년, 2016년)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와 최근에 업데이트 된 성수기 기간(2015년, 2016년)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정리한 공제표를 참고하면, 대한항공 홈페이지 또는 지점에서 항공권 좌석승급을 신청하거나 보너스 항공권을 발급받을 수 있어요.
보너스 항공권은 이때까지 적립한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항공권을 구입하는 것을 말합니다.
좌석승급은 이미 구입한 항공권을 프레스티지석(비니지스 클래스) 또는 일등석(퍼스트 클래스)로 승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음의 표는 2015년에 업데이트 된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입니다.
먼저 보너스 항공권 공제표를 보시겠습니다.
보너스 항공권 마일리지 공제표
위의 공제표는 우리나라와 일본에서 출발할 때와 국내선 운항을 정리한 공제표 입니다.
아래는 중국, 동남아와 북미, 유럽에서 출발할 때 적용되는 공제표 입니다.
공제표에서 좌측에 있는 지역은 출발지이며 우측 지역은 도착지 입니다.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보너스 항공권을 발급받으실 때 수수료와 세금이 부과 된다는 점 꼭 참고하세요!
(※북미에서 남미, 유럽에서 유럽, 서남아시아에서 서남아시아 구간의 경우, 인천(ICN)을 경유한 여정은 보너스 항공권 사용이 제한)
위의 일부 구간에서는 직항편만 마일리지를 사용가능하다는 것 기억하세요!
좌석승급 마일리지 공제표
위 공제표는 좌석승급표 입니다.
국내선을 이용하실 때 일등석으로 승급 가능한 상품은 아직 없습니다.
여기서도 '북미→북미, 유럽→유럽, 서남아→서남아' 구간은 직항편에만 마일리지 승급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대한항공에서 정한 성수기 기간을 정리한 것 입니다.
2015년 대한항공 성수기 기간
2015년을 기준으로 했을 때, 성수기 기간은 총 9개로 정해졌습니다.
수요가 많은 연휴기간에는 평소 가격보다 약 20~45% 정도 높은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2016년 대한항공 성수기 기간
대양주와 남미 구간은 보너스 항공권이용이 불가합니다.
북미와 남미 여정(로스앤젤레스와 상파울루) 구간은 미주의 성수기 기간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대한항공(Korean Air) 공식 홈페이지의 <마일리지 좌석승급 신청하기> 에 접속하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먼저 예약번호를 기입하고 항공편명과 출발지, 도착지를 설정해줍니다.
그리고 탑승권에서 탑승자 선택 후, 공제표를 참고하여 필요한 마일리지를 적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