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시술은 일반적인 성형수술과는 다르게 시술 시간이 짧으며 부작용의 위험이 작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에는 남자들도 간편한 필러시술을 받는 경우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물론 시술 가격도 성형수술보다 훨씬 저렴하고요.

하지만 시술을 잘하는 병원과 가격에 대해서는 많이 알고 있지만, 시술 후 관리에 대해서는 무지한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특히 필러시술 후 한 동안은 음주와 흡연은 삼가해야합니다.


※ 필러시술 후 주의사항 알아보기


1. 음주와 흡연을 하지 말 것


음주한 경우 다음날 얼굴에 염증이 발생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시술 후에는 병원에서 3~4일 동안 복욕할 약을 처방해주는데, 이 약을 복용하는 기간에는 절대 음주를 하면 안되며, 시술 후 최소 일주일 동안은 술을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흡연은 음주보다 염증이 발생할 확률은 낮지만, 흡연 역시 염증을 발생시키는 주요 원인으로 지적됩니다. 그리고 흡연은 혈액순환에 매우 안 좋기 때문에 상처를 회복하는데 방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흡연은 체질에 따라서 얼굴부위에 열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복합적인 이유에서 안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2. 덥고 습한 곳을 피할 것(사우나, 찜질방)



사우나와 찜질방 같이 덥고 습한 곳은 필러시술 후 2~3주 동안은 가지 말아야 합니다.

필러시술은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과 같은 물질로, 물 분자를 끌어당기는 성분입니다. 즉, 필러시술은 수분을 이용해 특정 부위에 볼륨감을 주는 시술이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술 후 모양이 제대로 잡히기 전에 수술 부위의 수분을 배출하게되면 예정된 모양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Hyaluronic AcidHyaluronic Acid


평소에 시술한 해당 부위에 땀이 많은 편 인지 여부에 따라 사우나를 자제해야하는 기간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최소 일주일 동안은 덥고 습한곳을 피해야 합니다.


3. 무리한 운동은 삼가할 것


시술 후 2~3일 동안은 무리한 운동을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덥고 습한곳에서 시술부위의 수분이 분출되는 현상과 비슷한 이유이며, 동시에 노폐물로 인한 2차 염증을 방지하기 위해서 입니다. 또한 과격한 운동으로 시술 부위에 부상을 입게되면 다시 내원해야하는 번거러운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시술부위를 만지지 않을 것(마사지 금지)



시술한 직후에는 해당 부위가 간지럽거나 따가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필러가 안착되는 3~4일 동안은 해당부위를 만지면 안됩니다. 특히 코 필러의 경우 시술부위를 건드리게 되면 모양이 변형되기 때문에 습관적으로 얼굴을 만지는 행위에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따라서 최소 1개월 동안은 얼굴 마사지를 하지 않은 것이 좋으며, 경락마사지와 같은 강도 높은 마사지는 더욱 부작용을 초래하는 행위입니다.


5. 자외선차단에 신경쓸 것


필러 시술을 받은 직후는 물론이고 외출시에는 항상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필러 뿐만 아니라 모든 피부관련 시술 후에 적용되는 공통사항입니다.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게 되면 상처부위가 착색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특히 시술 부위는 다른 부위와는 다르게 상처를 회복하고 새로운 조직을 만들기 위해 면역력, 자외선 저항력이 많이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6. 연고를 하루에 3~5차례 반드시 바를 것



필러시술은 주로 히알루론산이란 성분으로 시술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병원에 따라서 다른 성분으로 진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시술부위에 바르는 연고는 반드시 해당 병원에서 주는 연고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연고의 역할은 주로 시술부위의 붓기를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되며 피부재생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보통 병원에서는 2~3개 이상의 연고를 가격대별로 추천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너무 가격이 높은 연고를 구입하는 것보다, 위생적으로 하루에 5차례 규칙적으로 바르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7. 복용중인 약물은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할 것


필러시술 2~3일 전부터는 소염진통제와 아스피린과 같은 약물을 복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특정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을 해야 합니다. 특히 시술 전에 혈액의 응고를 막는 약물을 복용한다면 부작용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수술 전에는 마늘을 되도록 먹지 말라는 원리와 같습니다.

시술 후에도 마찬가지 입니다. 얼굴에 생긴 상처는 회복되는 과정이 가장 중요합니다.


8. 불필요한 악세사리는 하지 않을 것


무거운 안경이나 선글래스와 같은 악세사리는 되도록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코 필러 시술을 받은 경우는 최소 2주동안은 모양이 변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하지만 입술이나 턱과 같이 안경이 직접적으로 닿지 않는 부위는 안경착용이 허용됩니다.



Posted by 전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