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아쿠아 플레이어(AquaPlayer)는 보통 메가스터디와 같은 인터넷 강의나 EBS와 같은 동영상 방송을 시청할 때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사용하는 PC의 운영체제 및 인터넷 브라우저의 종류와 버전에 따라 오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AquaPlayer 설치가 필요한 경우는 윈도우 Vista, 7, 8 OS 이외의 다른 운영체제를 사용할 때 입니다.

그리고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는 경우 Aqua Player에서 발생하는 오류가 적다고 하니 이점 참고해주세요.


AquaPlayer 설치 하기




현재 메가스터디(megastudy) 사이트에서 설치할 수 있는 AquaPlayer 최신버전은 v1.9.55 입니다.



학습지원센터 웹 페이지에서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 페이지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3번째에 있는 아쿠아 플레이어 수동설치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설치파일 용량은 정확히 8.1MB 입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강의를 시청할 수 있도록 AquaPlayer가 앱으로도 나왔습니다.


아쿠아 플레이어(Aqua Player)를 제작한 CDNetworks 홈페이지에 들어가봤습니다.

현재 아쿠아플레이어 고객사로는 메가스터디와 EBS, YBM 시사닷컴과 에듀윌 등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아쿠아플레이어가 가지고 있는 보안성과 구간별 북마크 기능 등이 동영상 강의 시청에 최적화 되었기 때문에 어느정도 인정받은 툴이라 생각되네요.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