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전에는 특별한 전문지식이나 자격증이 없을 때 주로 갖는 직업이 공무원이었지만, 지금은 신의 직장이라 불릴 만큼 최고의 안정성을 보장하는 직업입니다.

물 론 5급 이상의 고급 공무원에 도전하여 경력을 쌓는다면 이야기가 달라지겠지만, 9급과 7급 공무원이 좋은 이유는 바로 연금과 복지 때문일 것 같습니다. 특히 공무원 봉급은 일반적인 직장인 월급보다 적지만, 유리한 복지혜택을 가지고 있는 것이 바로 공무원입니다.


요즘 길을 지나다보면 '공무원 복지카드 가맹점' 이라는 푯말을 자주보게 됩니다. 공무원 복지점수로 쌓은 포인트를 사용하여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말 입니다. 이것이 바로 맞춤형복지포인트를 이용한 쇼핑 입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인터넷과 온라인 시장이 점점 커지면서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공무원 복지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먼저 <맞춤형 복지포탈> 에 접속하여 로그인한 후, '제휴 쇼핑몰' 로 들어가면 복지포인트를 사용하여 온라인 쇼핑이 가능합니다.



공무원 연금공단이 운영하는 맞춤형 복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첫 화면이 나옵니다.

먼저 로그인을 하신 후, 우측 카테고리 중에서 '제휴쇼핑몰'로 이동합니다.


이렇게 맞춤형복지 사이트의 링크를 타고 접속하면, G마켓이나 티몬으로 들어갔을시 좌측상단에 '맞춤형 복지' 라는 로고가 함께 나옵니다.

그럼 복지점수 배정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공무원인 만큼 기본점수가 부여되고, 오래 근무할 수록 근속점수가 추가됩니다.

그리고 부양가족이 많을 수록 점수가 올라가며, 성과상여금 형식으로 포인트가 쌓이기도 합니다.


만약 부부가 모두 공무원이라면 가족점수는 1인에게만 적용됩니다.



복지비용을 청구하는 방법은 카드청구와 영수증 청구가 있습니다.

그리고 카드청구는 '자동청구' 와 '수동청구' 방식 이렇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만약 우체국물류지원단이라는 소속기관에서 자동방식으로 설정해놓았다면, 해당 공무원은 자동방식으로 청구할 수도 있고 수동방식으로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소속기관에서 수동방식으로 선택했다면, 해당 공무원은 수동방식으로만 청구가 가능합니다.



맞춤형 복지제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사이버체험관을 참고하시면 재밌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공무원인 오숙자씨가 공무원 복지포인트를 어떻게 유익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잘 소개해주고 있네요.

모든 공무원 여러분들 복지혜택을 제대로 누리시고 항상 건강한 삶을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건강만큼 값진 복지는 없습니다. ^^



Posted by 전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