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네이버 검색순위를 쉽게 알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NBlog Ranking 어플을 사용하면 그 동안 내가 쓴 글이 네이버에서 몇번째로 검색이 되는지 간편하게 점검해볼 수 있습니다. 


원래는 이때까지 올린 포스팅의 검색어를 각 검색엔진마다 수작업하여 기록했었는데요, 글이 100개가 넘어가니까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더군요. 그래서 네이버 노출순위를 알려주는 프로그램을 몇개 사용해봤습니다. 무료 프로그램이면서 가장 기능이 우수했던 것은 바로 Nblog Ranking 이었습니다. 

앱스토어에서도 받을 수 있고, 구글 플레이에도 있습니다. 그리고 PC에서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블루스택으로 실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IT 잡지식] - 블루스택 설치와 한글키보드 설정, 크기 조절하기

예전에 N블로그 랭킹을 사용했을 때는 종종 튕기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몇번 실험해보다가 삭제했었는데, 최근에 다시 돌려보니 이제는 오류가 없더군요. 무엇보다 무료라는 점과 검색어가 저장된다는 기능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 블로그를 운영한지 오래되지 않은 블로거 분들은 꼭 받아서 실험해보시기 바랍니다. 


처음에는 마음에 드는 포스팅 몇개만 아이폰으로 검색순위 변화를 살폈는데요, 조금 더 꼼꼼히 기록해 볼까해서 PC에 설치해보기로 했습니다. 앱 말고 PC버젼도 있을 줄 알았는데 아직 까지는 없네요. 컴퓨터에서 확인하시려면 블루스택(BlueStack) 또는 지니모션(Genymotion)을 사용하여 안드로이드 가상공간을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블루스택을 이용하시는 편이 더 간편한 방법입니다.


블루스택에서 네이버 랭킹을 실험해보았습니다. 원래는 위 사진보다 더 작은 글씨로 한 화면에 20줄까지 나오는데, 스크린 샷을 찍기위해 일부러 화면을 키운상태 입니다. 


화면 오른쪽 위에 + 버튼을 누르면 검색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역대 동계올림픽 순위'라고 저장한 후 왼쪽에 있는 새로고침 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27위라고 나옵니다. 그럼 네이버에 접속하여 실제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일상다반사 잡지식] - 역대 동계올림픽 순위 정리



네이버 검색결과 블로그 영역에서 3번째 장 7번째에 저의 글이 검색되었습니다. 한치의 오차없이 정확하게 측정이 되네요. 아주 쓸만한 프로그램인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오래전에 포스팅한 '이탈리안 로스트'검색어를 입력하고 새로고침을 눌러보았습니다. 프로그램에서는 92라고 나오네요. 실제로 확인해 봅시다.


[미식가 잡지식] - [이탈리안 로스트]스타벅스 원두 진하게 먹기


네이버에서 10번째 장 2번째에서 저의 글이 보이네요. 과연 최대 몇번째 글까지 검색이 되는지 갑자기 궁금해져서 확인해봤더니, 검색순위 100번째 안에 있는 글만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하긴 500번째에 있는 글까지 결과를 알려준다면 새로고침 로딩시간이 너무 길것 같네요. 저는 블루스택으로 엔블로그 랭킹을 설치한 후 포스팅 50개의 검색어를 입력, 새로고침 했을 때 걸리는 로딩시간이 약 15초 정도 나옵니다. 아마 휴대폰으로 했을 때는 이것보다 더 빠를것 같습니다.


블루스택이 참 여러가지로 유용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 구글같은 다른 검색엔진의 검색순위를 알려주는 프로그램도 있을 것 같아 계속 찾아보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발견을 못했습니다. 찾게되면 포스팅 남기겠습니다.


현재 제 블로그의 유입경로는 네이버가 가장 많습니다. 다른 분들도 특별한 문제가 없었다면 아마 네이버에서의 유입률이 70%정도 될 것 입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다음과 구글이 반반씩 될 듯 싶네요. 그런데 요즘 구글을 사용하는 분들이 제법 많아진것 같습니다. 구글에서의 검색순위가 특별히 상승되지는 않았는데, 유입경로가 증가하고 있는 것을 보면 앞으로의 구글 검색순위도 챙겨야 할 것 같네요. 제가 당장 안드로이드 어플 만들실력이 된다면 구글, 다음 검색순위 무료 프로그램을 도전해보겠지만, 현재는 C언어만 만지는 수준이네요.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