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최고의 스릴을 맛볼 수 있는 스포츠 종목은 하프파이프(Half-pipe)라고 생각됩니다.

이번 소치올림픽에서도 하프파이프 경기가 진행되는데요, 알면 알수록 실제로 해보고 싶은 생각이 점점 드네요^^;

아마 스피드 스케이팅을 좋아하시는 분이면 분명 스노우보드 하프파이프도 좋아하실것 같습니다.

하프파이프는 스케이트 보드랑  BMX, 인라인 스케이트 등에서 사용되는 U자 모양의 구조물을 말합니다.

그래서 이름이 Half-Pipe 가 되었나 봅니다. 

스노우보드 하프파이프 경기의 기술은 정말 다양했습니다.

Frontside, Backside, Back flip, Front flip 외에도 공중에서 치킨자세를 취하는 

Steak Tar Tar 라는 기술은 정말 멋있습니다.

그외에도 Crail, Mindy, Nuclear, Mute, Doublechuk 등의 수많은 기술들이 있었습니다.

제가 예전에 올려놓은 오토바이 플래쉬게임에서도 나오는 기술들이네요.


각각의 기술들에 대한 설명은 아래의 링크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멋지게 백플립하는 장면입니다.>




US 오픈 2010때 일본선수 Kazuhiro Kokubo의 경기장면을 움짤해봤습니다. 

아주 막강한 선수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난도 스킬을 아주 안정적인 자세로 해치우는 선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세계 하프파이프 대회 우승을 했던 켈리 클라크(Kelly Clark)선수도 기대됩니다.

저번 벤쿠버 동계올림픽에서 스노우보드 여자경기에서 동메달을 획득했습니다.

최고중 한명이라고 불리우는 선수입니다.

아래 유튜브에서 예전 경기 링크해놓았습니다.



사실 밴쿠버 동계올림픽 여자 하프파이프 경기에서는 토라 브라이트(Torah Jane Bright)라는 선수가 우승했습니다.

호주 선수인데 이미 세계적인 스노우보드 경기에서 금메달 아니면 은메달을 획득하여 1등을 예감했었네요.

하프파이프를 보다보면 멋진 기술을 보여주는 선수중에 여자 선수들이 특히 맣은 것 같습니다.

그냥 체중이 가볍다는 이유가 아니라 유연성이 많이 필요한 종목인가 봅니다.


이번엔 남자 선수를 보겠습니다.

그리고 밴쿠버 동계올림픽 남자 하프파이프 경기에서 우승한 숀 화이트 선수도 볼만하겠네요.

이 친구는 20대에 금메달 찍었으니 앞으로 더 기대됩니다. 사진 보니까 얼굴은 40대 급인데,

암튼 금메달이라 멋지네요.

아래 숀 화이트(Shaun White)선수의 금메달 영상링크 해주었습니다.


미드그립이랑 3바퀴돌기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하네요.

사실 하프파이프 경기가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는 것 같네요. 

우리나라 선수들도 경기장에 빨리 적응해서 컨디션 좋은 모습 보여줘야 할텐데 말이죠.

이광기 선수랑 김호준 선수 멋진 경기 기대합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