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안녕하세요. 지식전당포 입니다.

오늘은 물가가 비싼 도시들을 모아봤습니다.

그리고 물가가 싼 나라도 알아보았답니다.

물가지수(Price Index)에서 280점으로 1위를 기록한 곳은 바로 영국의 런던입니다.

2위는 노르웨이의 수도 오슬로가 차지했습니다.

3위와 4위는 스위스로 제네바취리히가 나란히 높은 순위에 랭크되어있습니다.

5위는 물가지수 237수치로 미국의 뉴욕이고,

6위는 스위스의 관광도시 로잔(Lausanne)입니다.

7위는 싱가폴, 8위는 파리, 9위는 샌프란시스코, 10위는 덴마크의 코펜하겐이 

높은 물가지수를 나타내고 있네요.

11위는 호주의 시드니, 일본의 도쿄는 19위를 기록하고있습니다.

그럼 서울은 몇위정도 될까요.

서울은 37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경제지표를 감안하면 우리나라가 물가지수가 아주 높은 편은 아니랍니다.

그렇다고 우수한 수준은 아니지요. ㅋㅋ


그렇다면 가장 저렴한 나라는 어디일까요?

인도의 서해안에 위치한 녹색도시 티루바나타푸람(Thiruvananthapuram)입니다.

저렇게 물가 싼 나라가 있었다니, 어떤 곳인지 딱 하루만 있어보고 싶네요.

아무래도 물가가 저렴한 만큼 생활이 불편하다는 것을 느끼긴 하겠지요..ㅎㅎ


국가별 도시별 비교사이트 www.numbeo.com 에 들어가시면

각 도시별로 범죄율과 물가지수 등을 수치로 비교할수있습니다.

대한민국 서울의 주요항목 지수가 윗부분에 먼저 나옵니다.

바로 밑에는 세부항목의 지수가 우리나라 화폐단위로 나열되어있네요.

2인 외식 평균식사 비용은 3만 5천원이고, 몸에 좋은 토마토 1kg의 평균가격은 5500원으로 나와있네요.

꽤 정확한 자료라고 보여지네요.


가장 밑부분에 보면 소비자물가지수(CPI)와 임대료, 식비지수에 대한 최종평가가 나옵니다.

서울의 소비자물가지수는 주황색을 가리키며 높은 수준, 임대지수가 낮은 편에 속하네요.

외식은 적절한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가장 물가가 높은 나라인 런던과 우리나라 서울의 세부 물가를 비교해보겠습니다.


런던이 거의 모든 부분에서 서울보다 물가가 높은 것으로 나옵니다.

특히 임대비가 우리나라 두 배수준입니다.

그런데 딱 하나! 식료품비는 우리나라가 더 높군요!

보통 마트에가서 장을 보게되면 물가가 높다는 체감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몸에 좋은 과일, 채소 가격이 특히 비싸기 때문이죠.

우리나라도 물가가 비싼나라 축에 속하니까요..

그런데 계란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 이랍니다.

그리고 우리나라는 세금이 높은 편이라 해외 수입품목에 대해서 세율이 높은편이라

수입품목의 물가도 상당히 비싼편에 속한답니다.


물가가 비싼나라에서는 어떤 항목의 가격이 높고, 어떤 것이 저렴한지 알고 있으면 좋겠습니다.

또, 물가가 싼 나라는 어느나라이고, 나중에 저렴하게 여행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겠죠? ㅎㅎ


이상으로 우리나라 물가알아보기를 끝내겠습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