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스 앱플레이어 최적화다운로드를 단 3분만 할 수 있는 포스팅입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는 BIGNOX 웹사이트에서 최신버전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정식 홈페이지가 아닌, 다른 사이트에서 설치파일을 받게되면 보안에 상당히 위험하니 반드시 녹스 공식홈페이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녹스 최적화 설정은 사용하는 PC의 사양과 안드로이드 앱 사용용도, 동시에 몇개의 안드로이드를 돌릴지에 따라서 설정법이 다릅니다.



우선 녹스부터 설치해봅시다.


NOX 홈페이지NOX 홈페이지


BIGNOX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첫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 가운데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NOX 빠른설치NOX 빠른설치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나옵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빠른 설치 버튼을 눌러줍니다.



설치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서 본격적으로 녹스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를 돌려봅시다.


녹스 앱플레이어를 실행한 첫 화면녹스 앱플레이어를 실행한 첫 화면


삼성 갤럭시탭과 같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태블릿PC 화면이 나올겁니다.

일단은 녹스 플레이어가 PC에 제대로 설치되었다고 볼수는 있는데, 지금 상태 그대로 사용하시기 보다는 자신의 PC사양과 몇개의 녹스를 동시에 실행 시킬것인지에 따라서 최적화 작업을 다르게 해줘야 합니다.



인터페이스 우측 상단을 보시면 위와 같은 톱니바퀴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을 누르면 시스템설정 화면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시스템설정시스템설정


우선 기본설정 화면을 보시면 현재 가동하고 있는 녹스의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금 최신버전을 설치했다면 업그레이드 할 필요는 없겠지만, 한 달 간격으로 업그레이드 여부를 재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안드로이드를 사용한다는 것 자체가 PC에 부담을 주는 작업이며 버그 또한 많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최신버전이라고 나오네요.



이제 가장 중요한 최적화 작업을 알아볼게요.

고급설정 탭으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성능설정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일반적으로 성능설정을 '하'로 지정하면, CPU를 하나와 램(RAM)을 1기가를 현재 실행하고 있는 녹스에 부여한다는 뜻 입니다.


만약 사용자의 PC가 듀얼코어 CPU에 램(RAM)이 2GB 메모리의 사양이라면, 성능설정이 '하'로 지정된 녹스를 최대 2개까지 돌릴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하지만 녹스를 사용하는 도중에 인터넷 서핑을 해야한다면, 녹스를 1개만 실행시켜야겠죠.


그리고 하단에 있는 모드 설정은 그래픽카드 성능이 훌륭한 고사양 PC가 아니라면 되도록 '폰' 모드의 480*800 해상도로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특히 내장그래릭 노트북에서 녹스를 사용하시는거라면 반드시 저해상도 모드로 실행해야 PC가 건강해집니다.



설정을 변경했다면 반드시 재부팅을 해주세요.


혹시 현재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PC에 어떤 설정값을 입력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다면 아래 화면을 참고해주세요.


작업관리자 화면작업관리자 화면


위 화면은 CPU 1개와 램(RAM) 1기가를 부여한 녹스를 동시에 2개 실행했을 때의 작업관리자 성능 화면 입니다.

제 노트북은 듀얼코어에 램이 8기가인 PC인데, 녹스만 두개 실행하니 CPU는 이미 최대치로 사용한 상태 입니다.

반면 램은 여유가 있으니, 두 개의 녹스의 램을 각각 2기가로 변경해도 될 것 같습니다.


아, 그런데 램을 1기가로 설정한 녹스를 두 개 실행했는데, 왜 메모리 사용량이 3.9GB 인지 궁금하시죠?



위 성능화면은 녹스를 모두 종료한 상태의 표 입니다.

즉, 녹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기타 다른 프로그램 때문에 메모리 2기가는 기본적으로 사용된다는 뜻 입니다.



그리고 시스템 설정의 바로가기 탭으로 가시면, 녹스의 단축키를 변경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예를 들어, 녹스를 전체화면으로 사용하다가 ESC 버튼을 누르게 되면 실행화면이 뒤로가거나 프로그램을 종료하겠냐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위 화면은 인터페이스를 설정하는 화면인데요, 이건 사실 사용자 편의를 위할 뿐 성능에 큰 영향을 주는 옵션은 아닙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위 설정 그대로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그럼 이제 녹스를 동시에 2개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스를 설치하면 바탕화면에 위와 같은 아이콘이 2개 생겼을겁니다.

이 중에서 두 번째에 있는 Multi-Drive 아이콘을 클릭하며, 멀티 앱플레이어를 실행시킵니다.



처음에는 위와 같이 Nox 앱 플레이어가 하나만 나오게 됩니다.



하단에 있는 초기 앱플레이어를 선택한 후, 앱플레이어 추가 버튼을 누르면 약간의 로딩과 함께 또 하나의 녹스 앱 플레이어를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참 간단하죠? 이것이 바로 블루스택이나 기타 다른 안드로이드 앱 플레이어에서는 보기 힘든 녹스만의 강점이랍니다.



마지막으로, 녹스를 삭제하실때는 반드시 위의 붉은색으로 색칠된 여러개의 파일을 모두 제거해야 PC가 깨끗해집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백업 및 복원


신고
Posted by 지식전당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