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whatsapp pc 버전은 추가로 설치없이 웹 페이지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왓츠앱 pc버전을 이용할 때 준비해야 할 것은 스마트폰에 whatsapp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PC로 왓츠앱 웹 사이트에 접속하면 QR코드를 이용해 스마트폰과 pc를 연동하는 과정이 진행됩니다.

웹페이지에 출력된 QR코드를 인식하는 방법은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경우, 설정버튼을 누르고 whatsApp Web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경우는, 왓츠앱을 실행한 후 메뉴버튼을 누르면 whatsApp Web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whatsapp webwhatsapp web


우선 PC로 whatsapp web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상단에 있는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기만 하면 바로 왓츠앱 pc버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아이폰에 앱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설정모드로 들어간 후 WhatsApp Web 을 터치해보겠습니다.


QR코드 스캔QR코드 스캔


그러면 위와 같이 카메라가 열리면서 QR코드를 스캔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카메라를 PC화면에 출력된 QR코드를 비춰줍니다.

특별히 확인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자동으로 모바일과 PC화면이 연결됩니다.


연동완료연동완료


웹 페이지에 이런 화면이 나오면 스마트폰과 PC가 성공적으로 연동이 된겁니다.

카카오톡이나 텔레그램 같은 경우는, PC버전을 이용하기 위해서 인증번호 전송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면 왓츠앱은 이것보다는 간편한 QR코드 인증방식을 택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자 입장에서는 보다 간편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