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를 보면서 문서를 작성할 때 사용하게 되는 문서의 종류는 정말 많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한글 파일이나 MS 엑셀 문서도 있으며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는 파워포인트를 주로 사용합니다.

물론 각각의 문서들을 작성하고 편집하는 과정에서는 정식 버젼을 사용해야 해당 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원할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인쇄만 한다거나 성능이 좋지 못한 PC에서 문서를 열람할 때는 가볍고 빠른 한글뷰어와 같은 툴을 사용하면 업무처리가 더 수월합니다.


※ 엑셀뷰어, 파워포인트 뷰어, 한글뷰어 설치하기


놀라운 속도의 한글뷰어 다뷰 인디



저도 얼마전에 알게 된 한글 프로그램인데 '다뷰 인디' 라는 툴 입니다.

모든 버젼의 한글문서는 물론이고, MS워드와 CAD, PDF 파일까지 오픈할 수 있는 툴 입니다.

용량은 겨우 9메가 바이트이면서 250여가지의 문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 입장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명령하는 각각의 과정에서 로딩이 거의 없다는 것 입니다.


오래된 노트북에 설치하기 아주 좋은 문서도구라 생각되네요.



처음보는 IT업체에서 만든 것이라 DaView 에 대해서 조금 살펴보았습니다.

휴먼토크(Human Talk)라는 기업에서 만들었는데 생각보다 사보가 긴 기업이었습니다.

휴먼토크에서는 문서보안 소프트웨어도 제공하고 있네요.


<다뷰 인디 v7.22 무료 다운로드>



Excel 파일을 가장 완벽히 구현해내는 엑셀뷰어



엑셀파일을 인쇄만 하시는 경우는 먼저 소개해드린 다뷰인디를 사용해도 됩니다.

하지만 엑셀문서에서 사용된 셀 각각의 테두리가 구분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볍고 빠른 뷰어툴을 사용하고 싶지만 정확한 문서 열람을 원하신다면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에서 Excel Viewer 를 직접 받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링크된 웹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이렇게 뷰어를 다운받는 버튼과 언어선택, 그리고 설치 지침 등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윈도우8 을 제외한 모든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해당 툴의 기본 용량은 50.9MB 입니다.

호환 기능 팩과 서비스 팩을 추가해야 하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그냥 기본설정으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방금 설치한 뷰어를 이용해 엑셀문서를 열어보았습니다.

Excel 문서를 편집할 수는 없지만, 원본 문서와 완벽히 동일하게 구현됩니다.

역시 MS 툴로 만든 파일은 MS 툴로 오픈해야 할 듯 하네요.



프레젠테이션에 최적화 된 툴, MS 파워포인트 뷰어



사무실에서 회의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도구는 의심할여지 없이 파워포인트 입니다.

대부분의 사무실에서 빔 프로젝터에 연결하는 컴퓨터는 사양이 좋지않은 PC를 주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PPT파일을 제작하는 PC의 성능은 분명히 좋을 것이고, 애니메이션과 이미지 해상도가 높아짐에 따라 저사양PC에서는 약간의 렉이 발생합니다.


이런 현상을 조금이라도 방지하기 위한 방법은 조금 더 가볍고 램의 발열을 줄이는 뷰어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MS 파워포인트 뷰어 설치하기>



엑셀을 설치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기본설정으로 다운받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파일 크기는 61MB로 다른 문서의 뷰어보다는 조금 크지만, 원본 PPT문서를 가장 완벽하게 구현하는 뷰어입니다.


한 가지 문서툴만 사용하는 것이라면 Microsoft Office 풀버젼을 이용하는 것보다 뷰어를 이용하는 것이 쾌적한 업무에 도움이 된다는 점 기억하셨으면 좋겠네요.


이것으로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뷰어의 다운로드 방법과 참고사항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날씨는 덥고 불쾌지수는 올라가지만, 모든 직장인들의 기분좋은 하루를 기원합니다!



신고
Posted by 지식전당포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