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내가 키우는 애완견도 사람처럼 5가지 맛을 모두 느낄 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쓴맛, 쓴맛, 단맛, 매운맛, 짠만을 다섯 가지 맛인 '오미'라고 하는데 내 애완견도 그 맛을 느낄 수 있을까용?

그렇다면 감칠맛까지 즐길 수 있는 미각을 가졌는지, 그 맛을 좋아하는지 알고싶어집니다.

내가 가진 강아지, 고양이를 위해 특별히 준비한 요리가 그들 입맛에 그저그렇다면 섭섭하겠네요.





고양이는 쓴 맛을 강하게 느낀다고 합니다. 강한 쓴맛이 나는 경우 다른 동물보다 괴로움을 크게 느끼기에 독물을 피할 수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되네요. 강아지의 경우는 고양이보다는 쓴맛을 덜 느낀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동물이 느끼는 짠맛을 정도는 비슷하다고 합니다. 본래 육식동물에는 염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고 그것에 적응되어 있기 때문에 상대적인 차는 거의 없다고 하네요.

특히 고양이는 단맛을 느낄 수 없다고 합니다. 고양이는 당분을 흡수하여 대사하는 과정이 매우 약한동물이라고 합니다. 조심해야겠네요. --;

내가 먹고있는 과자가 맛있으면 고양이한테 몇개씩 던져주기도 하는데.. 



Posted by 전포
,